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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톤 호루 제작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호루에서 제작 및 설치한 1톤 호루, 적재함호루 제작 사례를 살펴봅니다. 조호루 설치공장 내부에 파킹해서 이미 이동로 제작이 거의 완료되고 있는 포터2 트럭의 모습이죠. 이동로는 호루가 왕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치입니다.
기존 호루의 경우는 바닥이 평평하게 제작되어 있었고, 슬라이딩 자바라 하단의 측면에 철재 바퀴가 돌출되어 오가면서 마찰력이 생기고 그로 인하여 뻑뻑함이나 소음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1톤 적재함 호루는 이런 부분을 우레탄바퀴를 통해서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해서 소음발생부분을 사전에 회피하도록 제작 되었습니다.
이동로 중앙에는 굴곡진 레일 ─ 모노 레일 처럼 ─ 로 제작되어 좌우로 이격되지 않고 정해진 구간만 이동하도록 하기 때문에 그만큼 마찰이 덜하고 왕래가 편리한 것입니다. 또한 소음발생을 억제하게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우레탄 바퀴의 움푹 들어간 부분이 굴곡진 레일에 정확이 맞춰지기 때문에 부드럽게 왕래가 가능하고 한번의 푸시만으로도 끝까지 밀려나갈 정도로 움직임이 부드럽습니다.
이동로 설치 후에는 그 위에 슬라이딩 자바라(저소음 프레임)을 올려서 이동로(호루 레일)가 정확하게 수평이 맞았는지, 움직임이 부드럽게 이뤄지는지를 테스팅하게 됩니다. 이 작업이 끝나면 아치를 위에 설치하면 정확하게 수평력 유지, 견고함, 고정력이 강화됩니다.
사진은, 1톤 호루 슬라이딩 자바라 상단에 아치를 설치하여 기본 골격을 모두 완성한 모습입니다. 다만, 호루는 1~2단 높이(1,400~1,700mm)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2단 높이까지 사용하는 경우는, 고정력 확보를 위하여 용접작업이 필요합니다. 용접 작업 시에는 운전석과 보조석 상단 부분의 외부를 커버링한 상태에서 작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차체에는 어떤 영향이 없습니다. 1단만 고정하여 사용하는 경우는, 용접작업이 필요없고, 조호루를 통해 DIY 화물택배를 수령하여 직접 설치도 가능합니다.
이제 모든 용접작업까지 마치고 완벽 방수천막을 설치한 모습입니다. 아직 고정끈 작업을 마무리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1톤 적재함 호루의 모습을 갖추고 있죠. 방수천막은 오랜동안 사용해도 변색이 덜합니다. 특히, 국내 모든 기후의 영향으로부터 내부의 적재물을 완벽히 커버링합니다. 슬라이딩 자바라에는 풀림방지너트가 적용되었고 방수천막 역시도 프레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이탈방지 고정나사를 한번더 조여준 상태입니다.
1톤 적재함 호루의 최종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 상태가 되면 양쪽 적재함을 개방할 수 있고, 적재물이 없는 경우는 이렇게 운행하시는 것이 보기도 좋습니다. 호루 레일 하단으로 깔깔이 끈을 넣어 깔깔이 작업도 가능합니다. 호루는 당일 설치가 가능하며, 차량 3대 이상을 설치하시는 경우는 직접 현장으로 출장을 가서 설치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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