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라호로
안녕하세요! 국내 기후의 변화를 우리는 수년간 체험하고 있습니다. 한번 내리면 시간당 강수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싸락우박이나 황사, 강풍 등은 화물차 운송환경에 영향을 주고, 적재물에 대한 보호, 보존 의무를 갖고 있는 차주분들에게도 심리적으로나 물리적으로 여러형태로 압박이 일어나곤 합니다.
따라서,
능동적인 대처수단을
마련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합니다.
호루 또는 호로는 무엇인가를 덮어주는 것을 의미하죠. 자바라는 '주름진' 형태를 의미하는 일본어에서 차용된 용어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바라호루, 자바라호로는 바로 이런 모습이죠. 호루를 펼치고 접을 때 보여지는 주름진 모습에서 연상한 표현이 아닐까 싶습니다.
1톤 자바라호로 설치는 화물차종 옵션과 상관없이 균일한 작업과정을 통해서 설치가 됩니다. 그 시작은 양쪽 적재함 상단부에 설치되는 호루 레일, 또는 호루 이동로부터 시작됩니다. 하나의 연결형태로 제작되지만, 양쪽 적재함이 개폐되는 부분을 단락시켜 하나로 연결된 처럼 제작됩니다.
사진에서는 양쪽 적재함의 단락된 형태로 연결되어 호루 레일이 자연스럽고 개방되는 것을 테스트해주고 있습니다. 호루 레일 내부 바닥은 평평하지 않고 굴곡진 레일이 형성되어 부드러운 왕복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기존 호루의 경우, 바닥면이 평평했던 것과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1톤 자바라호루는, 고강도 방수천막을 설치할 수 있는 뼈대에 해당하는 저소음 프레임을 이동로에 올려줍니다. 이것을 흔히 '슬라이딩 자바라' 라고 부르곤 하는데요. 하단부에는 우레탄바퀴가 설치되어 앞서 살펴본 호루 레일의 굴곡진 부분에 정확히 안착되어 균일한 하중으로 물리학의 법칙이 적용되어 부드러운 왕복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저소음 프레임 재질]
슬라이딩 자바라는 아연도금 강철 재질로 제작됩니다. 스틸(Steel) 재질이죠. 따라서 내구성과 내열성이 우수하여 녹이 슬지 않고 오랜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평이동과 수직이동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축으로 사용되는 파이프 내부가 몰딩형태로 제작됩니다.
[호루 높이조절]
일반형은, 호루 높이가 1~2단(1350~1650mm)로 제작되고, 주문형 2단은 1800mm, 주문형 1~3단(1700, 2000, 2300mm)로 제작됩니다. 다만, 주문형 호루 높이는 제작과정에서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고강도 방수천막은 사진처럼 기존에 복잡한 로프나 고정끈이 사라지고 간편하게 줄을 땡겨서 고정하고 다시 풀어서 빠르게 호루를 접고 상차나 하차를 진행할 수 있어요. 특수재질로 제작되는 방수천막은 변색이 덜하고 영하 30도에서도 얼지 않고 부드러운 움직임이 가능해요. 마감부분에는 파이프 재질로 제작되어 빠르게 말아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차량 3대 이상을 설치하시는
경우는 출장설치가 가능하고
차량 2대 미만은 내방하시면
당일 설치가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조호루에게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톡톡! 정보통!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쿨톤 레드브라운 염색 탈색없이 힘들겠죠 by 어반트랜드 노원역점 이경 디자이너! (1) | 2025.04.15 |
---|---|
1톤 자바라호루 설치 했어요 by 조호루! (1) | 2025.04.02 |
포터 호루 설치해드렸어요! (1) | 2025.03.17 |
1톤 슬라이딩 호루 설치해드렸어요 by 조호루! (1) | 2025.03.17 |
1톤 봉고3 초장축 호루 설치 했어요 by 조호루! (1) | 2025.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