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리뷰

더벤티창업비용 양도양수시~

반응형


 더벤티 창업   

*경기,15평,오피스상권

*양도양수방식 적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사닷컴에서 시장조사와 상권분석을 마치고 정리한 사업체 분석표를 통해 더벤티창업 소식으로 시작해봅니다.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입니다. 설명회도 참석해보고, 지인이나 친구, 가족들에게도 의견을 물어보는 경우도 있죠. 하지만, 스타트업은 누군가 얘기를 한다고 성공하거나 실패하지 않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이겠지만, 매장의 위치와 입지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더벤티 커피전문점 브랜드는 약 8년전에 시작하여 현재는 1000호점을 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대형 메이저급 브랜드와 차별성을 두고 있는 중저가 커피전문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경기가 좋지 않은 시기에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위축되어 부담없는 한잔의 커피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요. 그렇다고 무조건 싼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 가성비, 가심비, 가용비라는 나름의 평가를 통해서 브랜드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것은 MZ세대들의 대표적인 생각이기도 합니다. 

 

 

 

 

이미 앞서 나가고 있는 메*가커피나 이*야, 컴*즈커피 등은 1500호점을 넘고 있어 이른바 매장의 포화상태를 향해 나가고 있지만, 여전히 국내 커피시장 규모는 팽창 중에 있기 때문에 수요는 넉넉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벤티는 아직 1500호점에 이르지 않고 있어 여전히 성장 중이라는 점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규 매장 출점에 대하 몇가지 공시된 자료를 통해 몇가지 사항을 알아봅니다. 

 

 

 

 

더벤티창업 개설조건은 어떻게 되는지를 알아봅니다. 

 

(1)가능지역: 전국 주요상권

(2)계약기간: 최초 2년(이후 1년단위 갱신)

 

이것을 기초로 개설절차에 대하여도 같이 살펴봅니다. 

 

(1)점포개발,상권조사

(2)본사 승인

(3)인테리어 시공

(4)계약 체결

(5)교육

(6)리허설

(7)그랜드 오픈

 

이와같은 순서로 하나의 새로운 매장이 탄생하게 됩니다. 이 기간은 평균적으로 약 30일~45일 정도는 소요됩니다. 오늘 우리가 살펴보고 있는 것은 신규 출점이나 개설이 아닌 이미 이와같은 절차로 오픈되어 있는 실매장을 사전에 검증해보고 점포인수 즉, 양도양수 방식으로 리오픈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최소 30일 이상은 절약하고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벤티창업 관련하여 하나의 새로운 매장이 탄생하는데 소요되는 기본 예산에 대하여도 알아봅니다. 

 

[가맹관련]

(1)가입비: 550

(2)교육비: 165

(3)보증금: 500

∴ 소계: 1,215만원

 

[인테리어: 10평기준]

∴ 소계: 1,760만원

 

[기타설치비]

∴ 소계: 3,240만원

 

따라서, 신규 출점시 소요되는 예산은 10평(33㎡) 기준으로 총 6,215만원이 소요됩니다. 물론, 이것 외에도 매장 임대차 보증금, 월임대료, 월인건비, 기타예비비 등은 별도로 준비해야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가장 빠른 시간 내에 매장이 자리를 잡는 것입니다. 

 

 

 

 

 

사업체 분석표(실매장)

지금까지는 더벤티 브랜드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아봤고, 지금부터는 오늘 메인 주제로 돌아와서 실매장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를 해볼께요. 신규출점이 아닌, 인수운영방식은 사전에 기오픈된 매장을 둘러보고 얼마나 장사가 잘되고 있는지? 시설은 어떤지? 상권은 어떤지 등을 확인하고 시작할 수 있다는 점에 아주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1차 검증한 결과를 표로 작성했습니다. 

 

 

 

 

위의 표에서는 더벤티창업비용, 매장현황, 입지환경, 월별실적 등을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도록 잘 요약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정말 궁금했던 것에 대한 응답일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현장의 목소리와 상황을 고스란히 담고 있기 때문이죠. 부분적으로 나눠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매장/입지환경]

실매장은 경기도 소재로, 약 16평 규모의 중소형 매장에 속합니다. 현재는 풀오토 운영 중에 있으며, 재료비중은 커피전문점의 평균에 속하는 약 35% 수준이라서 점주분에게 큰 부담이 없습니다. 매장 규모에 비하여 인건비와 고정비는 낮은 편이라서 점주분의 어깨를 가볍게 해주고 있습니다. 입지환경으로는, 오피스상권에 속합니다. 따라서, 직장인들의 수요가 풍부하고 일반인과 학생 등의 직접 수요(내점, 테이크아웃, 배달 등)가 넉넉한 편입니다. 

 

 

[월실적:월평균]

실매장의 경쟁력을 나타내는 월별실적을 알아봅니다. 

 

(1)매출: 2,100만원

(2)순익: 650만원

(3)비율: 31%

(4)인수시: 1억원


우리는 위의 분석결과를 통해서 몇가지 결론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커피전문점의 업계 평균 매출대비이익율은 약 17%를 살짝 웃도는 수준입니다. 반면에, 오늘 살펴보고 있는 실매장의 경우는 31%를 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장사가 잘되고 있는 매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검증할 수 있습니다. 장사닷컴에서 도와드릴 예정입니다. 

 

 

 

Thank Yo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