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리뷰

1톤 적재함 호루 제작 on 조호루~

반응형

※모바일에서

바로 전화가걸려요


 

 

조호루

1톤 호루 제작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호루에서 시공해드린 1톤 호루 제작 사례를 살펴볼께요. 적재함에 설치된다고 해서 적재함 호루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사진에서는 이미 양쪽 적재함 상단에 이동로 즉, 호루 레일을 설치한 모습이죠. 앞쪽과 뒷쪽을 단락시켜 하나로 연결된 것처럼 제작됩니다. 이것은 호루의 왕래를 원활하게 해주고 양쪽 적잼함을 개방하기 위함입니다. 

 

 

 

 

 

사진에서는 적재함 호루의 가장 중요한 테스팅 중 하나인 호루를 개방하는 테스트입니다. 앞쪽 레일 위에 특허제품인 슬라이딩 자바라(이하 저소음 프레임이라 함)를 올리고 양쪽 고정손잡이로 고정시킨 모습이에요. 이미 완성된 상태지만, 호루를 설치한 것이 맞나? 할 정도로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입니다. 평지에서는 고정손잡이를 고정시키는 것을 잊고 작업도 가능하겠지만 오르막에서는 프레임이 흘러내릴 수 있으니 반드시 고정손잡이를 고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1톤 호루는 봉고, 포터트럭의 다양한 옵션(초장축, 킹캡, 더블캡, 리프트 등)과 상관없이 모든 차량에 동일하게 적재함 호루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호루의 왕래를 부드럽게 해주는 저소음 프레임 하단에는 우레탄 바퀴 소재로 굴곡진 레일 위에 정확히 올려지기 때문에 부드럽게 밀고 당기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양쪽 적재함 상단부와 레일 하단부 사이에 약간의 틈새를 주는데요. 이것은 깔깔이작업, 고무바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한 틈새입니다. 물론, 적재물을 고정시켜도 호루를 펼치고 접고하는데 제한사항은 없습니다. 

 

 

 

 

 

저소음 프레임 위를 덮는 완벽 방수천막은 이렇게 깔끔한 끈처리와 빈티지한 차체의 모습을 연출하게 해줍니다. 방수천막은 국내의 다양한 기후영향(눈, 비, 바람, 먼지, 황사 등)으로부터 내부 적재물을 보호하고, 도로의 상황에 따라 발생하는 외부의 오염물질로부터 적재물을 완벽히 커버링 해줍니다. 영하 30도 기온에서도 호루의 펼침, 접힘, 말아올림,  양쪽 갑바 고정 등 모두 가능합니다. 

 

 

 

 

 

호루 높이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꺼에요. 호루 높이 조절은 1~2단(1.4m~1.7m)로 자유롭게 조절하여 적재물에 맞춰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만, 2단 높이의 경우는 호루를 잡아당기는 힘(인장력)에 대반 고정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호루 레일에 저소음프레임을 장착할 때 용접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때에는, 운전석과 보조석 뒷편과 상단부를 커버링한 상태에서 용접하고 용접불똥이 튀는 것을 커버링합니다. 1단만 고정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용접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호루의 설치 소요시간은 차종과 옵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어요. 반나절 정도는 예상해야 하지만, 이미 앞서 예약하시고 오신 분들의 작업이 끝날 때까지는 대기해야 하기 때문에 당일 설치로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차량 3대 이상을 설치하시는 곳은 직접 현장으로 출장을 가서 현장에서 설치해드립니다. 직접 설치를 해볼 수 있는 분들을 위해 DIY 화물택배(1단만 사용하는 경우)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