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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호루
봉고3 전기차 호루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호루에서 1톤 호루 제작한 사례를 보여 드릴께요. 사진은 1톤 봉고3 전기차의 모습이죠. 요즘은, 많은 차주분들께서 경제성을 고려하여 전기 차종으로 전환하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조호루 내방 시 포터, 봉고 호루 제작 시 전기차들이 많이 오고 있네요. 기존 호루를 제거하고 새로운 호루를 설치하거나 첫 설치를 하려고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봉고3 전기차 호루 제작 및 설치가 끝난 상태의 모습이죠. 호루 제작 시에는 몇가지 단계를 거치면서 사진처럼 완성된 모습을 갖추게 되는데요. 이전 차량의 모습과 설치 후의 모습에서도 복잡하거나 차체의 모습을 흐트리지 않고 빈티지한 느낌마저 들게해주는 1톤 호루의 모습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호루 제작 및 설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호루 이동로(레일) 설치
─ 앞부분, 뒷부분을 단락된 형태로 하나를 연결하여 적재함의 개방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 적재함 상단부~레일 하단에 틈새를 줘서 깔깔이 작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 레일 바닥은 'ㅗ' 자 형태의 굴곡진 레일이 형성되어 슬라이딩 자바라의 움직임이 부드럽습니다.
─ 적재함 개방이 원활한지 테스팅을 해봅니다.
②슬라이딩 자바라 설치
─ 레일 위에 우레탄 바퀴가 올려집니다.
─ 저소음 프레임(슬라이딩 자바라)의 움직임이 원활한지 테스트합니다.
─ 2단 호루 사용을 위한 용접작업을 진행합니다.
─ 1단 고정시에는 용접작업이 필요없습니다.
─ 테스트가 끝나고, 용접작업이 완료되면 아치를 설치합니다.
③완벽 방수천막을 설치
─ 슬라이딩 자바라에 풀림방지너트를 적용합니다.
─ 저소음 프레임에 방수천막을 덮습니다.
─ 고정끈 결박 및 고정시킵니다.
─ 프레임 이탈방지 나사를 고정시킵니다.
이와 같은 절차로 위의 완성된 봉고 호루 제작 및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1톤 호루 설치 후에도 적재물이 없는 경우는 사진처럼 앞쪽으로 호루를 정렬시킨 상태에 양쪽 고정손잡이를 돌려서 고정시켜 운행하시면 됩니다. 지금 이 상태에서만 적재함 개방이 가능하다는 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완벽 방수천막은 오래 사용해도 변색이 덜하며, 국내 기후(눈/비/바람/먼지/황사 등)에 내부 적재물을 완벽히 커버링할 수 있으며 영하 30도 기온이나 영상 30도 이상의 기온에서도 늘어지거나 얼거나 하지 않고 부드럽게 왕래가 가능하며, 말아올리거나 내리거나하는 작업도 수월합니다.
봉고3 전기차 호루 외에도 포터, 봉고 호루 등 다양한 화물차종이 특허제품인 1톤 호루를 설치하려고 조후를 많은 분들이 내방해주시고 계십니다. 사전에 예약을 하시고 오시면 대기시간을 줄이고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무리 늦어도 당일 설치가 가능합니다. 차량 1~2대는 내방 후 설치가 가능하며, 차량 3대 이상은 현장을 출장을 가서 직접 설치해드립니다. 호루 높이는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①높이조절 범위: 1~2단
②호루 높이
─ 1단: 1,400mm
─ 2단: 1,700mm
다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단만 고정해서 사용하시는 경우는 용접작업이 필요 없고, 2단 높이는 당기는 힘을 버텨낼 수 있는 고정력 확보를 위하여 용접작업이 필요합니다.
위의 영상에서는 조호루에서 1톤 호루 제작 및 설치하는 과정을 담아본 영상입니다. 차종은 달라도 화물차종에 따라서 설치하는 과정은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호루 제작 비용 등은
조호루와 상의하여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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