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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톡! 정보통!/리뷰

롯데시네마 극장광고 락토핏 브랜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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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에서 전화가 걸려요!


A

LOTTE CINEMA AD

  롯데시네마 극장광고  

"락토핏 브랜드관"

by 팜애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롯데시네마 극장광고

사례 중에서 종근당 건강의 락토핏 

브랜드관 사례를 살펴봅니다. 

 

우리나라 극장, 영화관을 찾는

영화관람객은 세계적인 수준에

훨씬 이전부터 도달해 있는 상태죠.

 

특히, 연인원이 1억명을 넘은

지도 꽤 되었습니다.

 

전통적으로 극장광고는

ATL 광고로 광고주분들이

선호하는 매체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종근당건강의 락토핏 광고제작물을

극장 로비에 벽면 랩핑으로 제작 및

설치한 모습입니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을 찾는

영화관람객들이 가장 먼저 들어오는

공간에 대형 벽면에 랩핑제작으로

 

게첨했기 때문에 집중력이 좋고

브랜드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킬 수 있습니다. 

 

 

 

 

 

 

 

 

1.

  설치장면  

 

 

 

 

팜애드 현장 설치팀이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브랜드관이

설치될 상영관 층에 다양한 광고

제막물을 설치하는 

 

일부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습니다.

팜애드는 모든 제작 및 설치에 있어

 

대대행을 주지 않고 직접 모든 것을

기획 > 설계 > 디자인 > 제작 > 설치 > 철거

등에 이르는 전과정을 진행해

드리고 있는 원청입니다.

 

특히, 롯데시네마의 경우,

극장 정책에 따라서 내부에 게첨되는

제작물의 재질에 있어 방화재질을 

 

원칙으로 하고 있어 비용적인 측면이

더 들어가는데요. 이런 부분을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에

수주한 프로젝트를 다른 곳에

맡길 수 없는 이유입니다. 

 

 

 

 

 

 

 

2.

  설치완료 

 

 

 

이와같은 모든 절차로 한치의

오차없이 계약된 벽면, 장소, 상영관에

극장광고 제작물을 완벽히 설치

하였습니다. 

 

상영관 입구 상단부에 랩핑광고가

제작 및 설치된 모습이에요. 

 

 

 

 

 

 

 

 

 

상영관으로 향하는 복도

좌측으로 대형 벽면 랩핑을

제작 및 설치하였습니다.

 

영화관람객들이 상영관으로

이동할 때, 영화를 관람하고

다시 이동할 때

 

두번 정도의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자연스러운 오픈이 이뤄집니다.

 

 

 

 

 

 

 

 

 

 

 

극장광고의 특장점을 말할 때

가장 큰 장점은 

 

외부적인 영향이 없는 조용한

제작물을 다양한 공간에 게첨하여

열린 마음상태로 오는 영화관람객들

에게 오픈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버스광고, 지하철광고,

옥외광고의 경우는 자동차의 시끄러운

경적소리, 지하철의 전동차 가는 소리

 

다양한 승객들에 의하여 가려지는

현상, 바쁜 출퇴근 시간에 여유가

없는 마음상태에서 오픈

되기 때문에

 

20~30대들의 경우는 

광고제작물에 대한 거부감이

심하고 아무리 순간의 임팩트가

있다고 해도 심리적인 여유가

없기 때문에 지속성이 떨어질 수 있죠. 

 

 

 

 

 

 

 

 

 

 

반면, 극장 광고의 경우는,

좋아하는 사람들, 소중한 사람들,

친구들, 가족들끼리 여유로운 시간에

 

극장을 찾기 때문에 평소 광고제작물에

대한 거부감이 심한 MZ(밀레니얼 Z)

세대라고 해도 열린마음으로

 

거부감 없이 받아드린다는

장점이 있고,

 

바쁘게 이동하는 시간이 아닌

영화에 대한 기대감, 상영관으로

이동하는 시간에 보여지기 때문에

 

훨씬 머리속에 각인되는 효과가

지속된다는 점에 주목합니다. 

 

 

 

 

 

 

 

 

 

 

극장 광고 중에서도

브랜드관이라고 하는 서비스는

 

영화표, 좌석안내도, 상영관 입구

상영관 엘리베이터, 복도, 바닥, 천장

에스켈레이터 등에 랩핑, 미니어쳐

 

포토존, MV, 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물이 게첨되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종합적인 AD라고 할 수 있죠. 

 

 

 

 

 

 

 

 

 

 

영화관 내부의 복도나 벽면은

워낙 넓기 때문에 대형 랩핑광고

등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극장 로비의 천장에서

내려지는 대형 현수막 텐션과 같은

제작물을 통해서도 내볼 수 있습니다. 

 

 

 

 

 

 

 

 

 

 

끝으로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타워점에 제작 및 설치한

 

광고제작물 중에서 극장 내부의

좌석랩핑, 헤드레스트 랩핑도

같이 진행해 드렸습니다. 

 

영화관람객들이 자리를 찾을 때

한번 보여지고 영화를 보고

다시 일어날 때도 한번더

 

오픈되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이면서도 중요한

영역입니다. 

 

이 외에도 영화 상영전

진행되는 동영상AD(CF)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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