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리뷰

1톤 봉고 호루 제작 on 조호루~

반응형


 봉고호루 제작   

by 조호루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호루에서 1톤 호루를 제작한 후기를 살펴보기로 합니다. 일반적으로 1톤 호루를 장착하는 대표적인 차량에는 봉고트럭, 포터트럭이 있습니다. 여기에 옵션으로 킹캡, 더블캡, 초장축, 리프트 등이 있고 전기차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조호루에서는 이 모든 차량의 옵션에 맞춰 특허제품으로 1톤 호루 제작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여러번 강조해드려서 어느정도 잘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1톤 호루 제작 순서를 가볍게 다시한번 요약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호루 이동로(레일) 설치

2. 저소음 프레임 하단부, 상단부

3. 용접작업(2단 높이 사용시)

4. 완벽 방수천막 설치

5. 고정끈 결박

6. 완성

 

이와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앞서 보여드린 사진들은 이미 1번의 과정을 마치고 2항의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용접작업은 2단 높이까지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작업이 진행되는데요. 먼저 1~2단 높이를 살펴봅니다. 

 

1단 높이: 1400mm

2단 높이: 1700mm

 

이렇게 알고 계시면 됩니다. 1단 높이만 고정해서 사용하시는 경우는 용접작업이 필요없어 DIY 화물택배로 제품을 받아서 직접 설치하실 수 있어서 시간적인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순서를 역으로 살펴봅니다. 앞서 2~3단계까지 진행한 모습을 보여드렸다면, 지금은 1단계의 모습입니다. 호루의 왕래를 부드럽게 해주는 이동로 즉, 레일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호루 이동로는 앞부분, 뒷부분이 서로 단락된 형태로 제작되며, 중간중간에 사진처럼 적재함 상단부와 호루 이동로 하단부 사이에 약간의 틈새를 만들어주도록 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자동바나 고무바 등 깔깔이 작업을 하실 때 끈을 이 사이로 넣어 내부 적재물을 고정시키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적재물을 결박시켜도 호루 왕래에는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이동로 바닥은 굴곡진 레일로 형성되어 움직임이 부드럽게 되도록 하였고, 이 위에 올려지는 저소음 프레임(슬라이딩 자바라) 하단에는 우레탄 바퀴가 설치되어 소음발생을 억제해줍니다. 

 

 

 

 

 

 

기존 호루의 경우는 바닥이 평평하게 되어 있고, 바퀴도 스틸(철)소재로 중앙이 아닌 옆으로 설치되어 호루의 왕래시 좌우로 이격과 충격으로 인하여 바퀴가 빠지거나 이탈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특허제품의 바닥(위 사진)은, 평탄하지 않고 마치 모노레일을 달리는 전동차처럼 정해진 구간을 우레탄바퀴가 정확히 레일 위에 안착되어 이격이 없어 부드럽게 움직이고 소음자체를 차단시키는 효과를 얻습니다. 

 

 

 

 

 

이 위에 올려질 저소음 프레임은, 아연도금 강철로 경제성이 좋고, 오랜동안 사용해도 녹이 슬지 않고 내구성도 좋고, 가볍습니다. 특히, 각 이음새에 적용되는 풀림방지너트는 오랜동안 사용해도 풀리지 않도록 제작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완벽방수천막이 프레임 위에 설치되는데요. 국내 모든 기후에 내부 적재물을 완벽히 커버링하도록 제작됩니다. 오랜동안 사용해도 변색이 덜하며, 외부의 오염물질이 내부로 튀는 것도 방지해줍니다. 따라서, 상차한 상태로 적재물을 고스한히 목적지까지 운송하여 그대로 하차하기 때문에 차주분들의 신뢰도, 인지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에서는 사진에서 확인할 수 없었던 완벽방수천막의 완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루를 앞쪽으로 정렬시킨 상태에서는 양쪽 적재함 개방이 가능합니다. 호루는 영하 30도 하에서도 부드럽게 움직이고 말아올리거 내리거나 호루를 펼치고 접고하는 작업이 수월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차량 3대 이상은 직접 현장으로 출장을 가서 설치해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