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리뷰

1톤 차량호로 제작 사례 by 조호루

반응형


조호루 ──

 1톤 차량 호로  

 

 

안녕하세요! 국내 기후가 일반적인 사계절이 또렷했던 과거와 다르게 기후변화의 영향으로 아열대성 기후로 접어들었다는 얘기는 심심치 않게 뉴스를 통해서도 접하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따라서, 화물차의 현장에서의 대응도 기존처럼 해서는 안된다는 다위성을 자각하지 않으면 낭패를 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적재물을 싣고 운송하는 1톤 차량의 경우는 1톤 차량 호로의 설치는 필요조건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1톤 호로 또는 차량호로의 설치는 몇가지 단계를 거치면서 우리가 볼 수 있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몇가지 단계를 가볍게 요약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호루 이동로 설치

2. 저소음 프레임설치

3. 용접작업

4. 아치설치

5. 완벽 방수천막 설치

6. 고정끈 결박

 

이와같은 순서로 1톤 호로 제작이 진행됩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그 첫 단계로, 이동로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직선과 좌우 수평, 정확한 길이의 일치 등 몇가지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중간과정을 사진으로 다 촬영하지는 못했지만, 모든 설치가 마무리된 1톤 차량 호로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이동로는 바닥이 평탄하지 않고, 굴곡진 레일이 형성되어 이 위에 슬라이딩 자바라(저소음 프레임)가 올려질 때 우레탄 바퀴가 정확히 이 위에 올려져 좌우로 움직이는 유격이 없이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소음발생을 원천 차단해주는 효과도 얻습니다. 한번의 푸시(밀고), 풀(당기고)로도 쉽게 슬라이딩 자바라가 움직이기 때문에 그만큼 업무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슬라이딩 자바라가 올려지면, 좌우수평상태와 한번의 푸시로 테스트를 확인하고, 이어서 호루 높이 조절을 위하여 용접작업이 진행됩니다. 호루 높이는 1~2단(1400~1700mm)까지 적재물의 높이를 고려하여 조절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2단 높이의 경우는 인장력에 버티는 고정력 확보를 위해 용접작업이 필요합니다. 다만, 1단 높이만 고정해서 사용하시는 경우는 용접작업이 필요없고, DIY 화물택배를 받아서 직접 설치도 가능합니다. 

 

 

 

 

앞선 모든 작업이 끝났다면 이제는 완벽방수천막을 올려 고정끈 결박을 하면 모든 1톤 차량 호로 설치가 끝납니다. 완벽 방수천막은 국내 기후 즉 눈, 비, 바람, 먼지, 우박과 외부의 오염물질이 내부로 튀는 것을 방지하여 내부 적재물을 완벽히 커버링해줍니다. 이와같은 화물차는 클라이언트로부터 깊은 신뢰도와 인지도를 얻는 좋은 비결이기도 합니다. 화물차의 목표는 클라이언트의 화물을 상차한 그대로 요구하는 시간과 장소에 정확히 하차시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위의 사진은 고정끈을 결박하고 있는 단계에서 촬영한 1톤 차량 호로의 측면 모습입니다. 화물차의 호로제작은 당일 설치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차량 3대 이상을 설치하는 경우는 조호루에서 직접 현장으로 출장을 가서 직접 설치를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