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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광고 종류, 비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지난번에는 자체 유튜브 영상(롱폼, 숏폼;숏츠)을 이용하여 자신의 채널을 이용하여 직접적인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하여 알려드렸다면, 오늘은, 유튜브 공식 광고를 통해 합법적인 구글애즈 광고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2024년 6월 기준, 앱별 데이터 사용량 점유율을 살펴보니 왜, 유튜브에 우리가 신경을 써야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부 내용을 공개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무선인터넷, Wifi 앱 데이터 집계 기준 from WISEAPP,RETAIL,GOODS
1위. 유튜브(42.0%)
2위. 인스타그램(11.2%)
3위. 네이버(6.0%)
4위. 카카오톡(3.5%)
5위. 티빙(3.1%)
위 통계에 따르면 100명 중 42명이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하고, 자신의 데이터를 많이 할당하고 있음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현재도 네이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광고주분들도 있겠지만, 더 신경을 써야하는 것은 유튜브라는 것을 산술적으로도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유튜브 광고 종류
네이버의 파워링크나 네이버tv 등에서 표출되는 영상광고처럼 유튜브는 이미 전세계에 영상을 통해서 클라이언트들의 브랜드 이미지, 신뢰도 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제품브랜딩), 서비스 등을 강력한 타깃팅(Targeting)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것을 표출하는데에는 예산집행이 필요한 것이고, 자사에 맞는 광고집행이 중요할 것입니다. 국내 유튜브 순이용자수는 월별 2,965만명이나 됩니다.
유튜브 광고 특장점
1. 디테일하고 정밀한 타깃팅: 나이, 성별, 키워드, 관심사 등을 타깃팅으로 적용 가능
*예) 3040, 여성, 여성청바지, 서울 타깃팅
2. 차별화된 광고영상: 5초 영상부터, 최대 6분 영상광고까지 가능
*임팩트 강한 5초 영상, 단편 드라마 형태의 6분영상까지 표출이 가능함
3. 합리적인 광고 집행: 광고 클릭 및 오픈 시에만 과금
*무효클릭이나 임의 광고과금이 발생하지 않음
4. 월별 최대 체류하는 플랫폼
* 월별 순방문자수 2,965만명 이상, 300억분 이상 체류, 선호도 높은 영상매체
유튜브 타깃 설정 프로세스
1. 성별, 연령, 지역 타깃팅
*국가, 지역, 위치, 언어설정 대상에게 영상 오픈!
2. 주제,시간, 게재위치 타깃팅
* 특정 주제, 자녀유무, 관심키워드, 유튜브내 특정채널, 동영상 게재위치 설정
* 특정 시간설정으로 타깃팅을 중심으로 영상 오픈
3. 잠재고객 타깃팅
* 웹상에서 유사한 행동을 보이는 사람들, 잠재고객에게 영상 오픈
[타깃 설정사례]
화장품에 관심, 구매, 가능성이 있는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타깃팅 하여 영상이 오픈되도록 광고 설정을 합니다. 이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지역타깃: 대한민국 전역(또는 원하는 지역)
(2)성별,나이: 20대, 30대 여성
(3)관심사: 립스틱, 미용, 선스틱, (다이어트), (레트로)
(4)소재길이: 15초 CF영상, 6분 바이럴 영상
유튜브 광고 종류(상품)
1. 트루뷰 인스트림:
시청시간(30초 이상, 클릭시만 과금)
[영상시청 전 광고 건너뛰기 버튼 오픈]
(1)과금방식: CPV (30초 이상 시청하거나 클릭시 과금)
(2)소재형식: 유튜브 영상 (길이제한 없음, 5초후 Skip)
(3)평균단가: 90원~130원 (경매형으로 가격변동 있음)
(4)광고위치: 영상 시청전, 후, 중간(랜딩페이지로 이동 가능;아웃링크)
(5)타깃팅: 키워드, 주제, 관심사, 인구통계, 리마케팅
*CPV: Cost Per View: 영상을 시청할 경우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
*아웃링크: 광고를 클릭하면 정보를 제공하는 원래의 사이트로 직접 이동시키는 방식
2. 인피드 광고:
추천 영상에 오픈되며, 관심있는 유저에게 효과적(클릭시 과금)
[검색키워드에 따른 연관광고 오픈]
(1)과금방식: CPV (클릭시 과금)
(2)소재형식: 유튜브 영상 (길이제한 없음)
(3)평균단가: 80원~170원 (경매형으로 가격변동 있음)
(4)광고위치: 유튜브 검색결과 상단(랜딩페이지로 이동 가능;아웃링크)
(5)타깃팅: 키워드, 주제, 관심사, 인구통계, 리마케팅
*CPV: Cost Per View: 영상을 시청할 경우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
*아웃링크: 광고를 클릭하면 정보를 제공하는 원래의 사이트로 직접 이동시키는 방식
3. 인비디오 오버레이:
동영상 하단에 오픈되는 가로형 배너, 웹사이트 유입에 효과적(클릭시 과금)
[영상시청 중 하단부분에 배너노출, 컴패니언 화면에도 배너 오픈]
(1)과금방식: CPC (배너노출시 과금안됨, 클릭시만 과금)
(2)소재형식: GIF,PNG,JPG (오버레이 480 X 70, 컴패니언 300 X 250)
(3)평균단가: 800원~1,100원 (경매형으로 가격변동 있음)
(4)광고위치: 영상하단, 우측상단 위치(랜딩페이지로 이동 가능;아웃링크)
(5)타깃팅: 키워드, 주제, 관심사, 인구통계, 리마케팅
*CPV: Cost Per View: 영상을 시청할 경우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
*아웃링크: 광고를 클릭하면 정보를 제공하는 원래의 사이트로 직접 이동시키는 방식
4. 범퍼애드:
6초 미만의 Skip이 불가능한 광고이며, 캠페인, 브랜드광고에 효과적(View당 과금)
[영상시작 전 3~6초 소재 오픈]
(1)과금방식: CPM (1000회 기준 과금)
(2)소재형식: 유튜브 영상 (6초 미만)
(3)평균단가: 7원 (경매형으로 가격변동 있음)
(4)광고위치: 영상시작 전 오픈(랜딩페이지로 이동 가능;아웃링크)
(5)타깃팅: 키워드, 주제, 관심사, 인구통계, 리마케팅
*CPV: Cost Per View: 영상을 시청할 경우 비용이 발생하는 방식(조회수)
*아웃링크: 광고를 클릭하면 정보를 제공하는 원래의 사이트로 직접 이동시키는 방식
*CPM: Cost Per Mille: 1000명에게 광고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광고단가 X 1000)
이 외에도 디맨드 젠 캠페인 광고가 있습니다. 유튜브 상에서 동영상, 이미지 광고 형태로 표출되며 CPC 즉, 클릭시 과금이 됩니다. 하단에 스폰서 마크와 함께 오픈되며, 노출형태와 위치는 썸네일 형태로 오픈되는 인피드, 숏츠, 인스트림 등으로 표출됩니다. 클릭시만 과금되며, 평균 단가는 600원~3,100원(경매형으로 가격변동 있음)입니다. 영상 하단, 우측 상단에 오픈됩니다. 랜딩페이지(아웃링크)로 이동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성심을 다해 마케팅 효과를
달성하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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