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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제작

기업블로그 홈페이지형 네이버, 티스토리 제작대행 하고 있어요!

반응형

 


   기업블로그 제작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에서는 기업블로그 제작 관련하여 지난 2009년 부터 꾸준하게 독자적인 코딩 구현을 통해 대기업을 중심으로 블로그형 홈페이지 제작 대행을 해오고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 고정형 스타일링도 제작했지만, 태타툴즈에서 부트스트랩으로 넘어가면서 티스토리 베이스 기업블로그를 라이브시켜드려왔습니다. 

 

 

 

 

 

 

기업블로그; 어떤 유형의 블로그인가?

간단히 말씀드린다면, 사업자번호, 주소, 대표번호와 대표자가 기재되는 블로그를 의미합니다. 개인사업자/ 소상공인분들도 기업블로그제작이 가능하죠. 다만, 개인의 포트폴리오나 개인이 만드는 것은 개인 블로그라고 부르게 되는 것이죠. 

 

기업블로그는 기존의 홈페이지가 해왔던 역할 중에서 소비자와 좀더 가까이서 긍정적인 메시지 전파가 제한되었던 것을 블로그를 통해서 매일매일 새로운 소식과 상품,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 향상 등의 목적을 만들어 낼 수 있고, 소비자들의 귀에 직접적으로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 개인~대기업까지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기업블로그: 티스토리 사례

 

기업블로그 제작 사례를 보여드리고 있어요. 이것은 전형적인 블로그형홈페이지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홈페이지처럼 보이지만 블로그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일 제가 여러분들께 이것을 블로그라고 말씀드리지 않았다면 여러분들의 90% 이상은 이것은 홈페이지 아닌가? 라는 반문을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와같은 홈페이지형블로그는, 반응형스킨 기반으로 제작됩니다. '반응형' 이란 뜻은 어떤 액션에 자동적으로 반응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방문하면 그에 맞게 반응하여 최적의 이미지와 폰트를 보여주는 것이고 태블릿, PC 역시도 동일하게 반응합니다. 특히, 익스플로러나 구글 크롬으로 들어올 때도 이미지의 흔들임이 없이 보여주도록 합니다. 이런 점을 대기업을 중심으로 인식하여 20여년 전 부터 반응형 스킨 기반 기업블로그를 제작한 것입니다. 

 

 

 

 

▶기업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사례

 

반응형 스킨이 있다면 반대로 '고정형' 스킨이 있다는 것이죠. 그것의 대표는 바로 여러분들이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블로그입니다. 이 블로그는 당사가 제작한 PC화면의 수려한 기업블로그 스킨을 웹표준으로 제작했지만, 모바일 블로그로 들어가면 익숙한 공통스킨이 적용됩니다. 즉, PC화면의 톤앤매너, 톤앤무드가 모바일 블로그에서는 하나도 느껴지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앞서 살펴본 티스토리 블로그 반응형스킨에서는 PC화면에서 기능과 톤앤무드가 고스란히 모바일 블로그로 반영됩니다. 

 

 

귀사의 블로그는, 반응형스킨 기반 블로그인가요?

 

 

 

 

 

여러분들은 기업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한번쯤 생각해보셨을지도 모릅니다. 자사에서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만 골라서 전면에 배치하고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싶은데 왜? 안될까? 하는 생각입니다. 

 

실제로, 네이버 블로그는 모든 게시글이 최신순으로 보여지고 목적으로 하는 게시글을 처음으로 보여주고, 오랜동안 유지하고 싶지만, 그런 기능을 제공받지 못하고, 프롤로그 기능이 있지만, 이미지 크기가 균일하지 않고 3단으로 구분해 있어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메인타이틀: 콘텐츠 선택, 서브타이틀: 콘텐츠 선택, 영상모음, SNS FEED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고, 슬라이드 쇼, 롤링배너 등 기술적인 구현이 가능하여 소비자들이 익숙해 있는 UX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업블로그: 티스토리 사례

 

위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실까요? 반응형 스킨으로 제작되었고, 슬라이드 쇼트, 배녀영역, 아이콘 영역, 그 아래로 콘텐츠 영역이 적용되어 한번에 강조하고 싶은 콘텐츠를 먼저 보여줄 수 있는 환경입니다. 기업이 원하는 레이아웃 구성과 비주얼, 톤앤매너를 고스란히 모바일 블로그까지 구현해드렸습니다. 

 

 

 

 

 

 

이렇듯, 블로그형 홈페이지 제작에 있어 중요한 것은 바로 반응형스킨인 것이죠. 이것은 익스플로러 환경이나 구글 검색엔진에서도 동일한 값을 보여줘야 합니다. 일반인들은 크게 상관없이 넘어가지만, 디자인이나 퍼블리셔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기도 합니다. 

 

고정형 스킨의 경우는 주로 PX 즉, 픽셀값으로 디자인을 적용합니다. 예를들면, 좌우상하 여백 oopx 이런식으로 구현하게 되지만, 반응형스킨은 기종마다 다양하게 반응해야 하기 때문에 px -> % 값으로 구현합니다. 그래야 리사이징할 때 중첩되지 않고 줄여지는 비율에 맞춰 화면비율이 결정되고, 다양한 기기에 따라서 맞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간단히 실험할 수 있는 방법은 네이버 블로그 화면을 PC에서 확인하고, 노트북에서 가져와 확인해보시면 좌우여백이 PC만큼 나오지 않고 답답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줄이거나 늘리거나 할 때 화면 비율에 맞춰 전체화면이 반응하면서 줄어들거나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가려지는 영역이 보이면 고정형 스킨입니다. 

 

 

 

 

이해가 안가신다구요?! 그렇다면, 당사에서 제작한 반응형 스킨 기반의 티스토리 블로그형 홈페이지 제작 사례를 보여드릴께요. 일부 PC,모바일 화면을 같이 보여드리지만, 링크를 통해서 보다 정확한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업블로그: PC,모바일화면 캡쳐

 

 

 

반응형스킨 기반 블로그형 홈페이지 확인해보기 ▶ https://www.finelfc.com/  

 

상기 블로그의 PC화면, 모바일 화면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시면 지금까지 복잡하게 설명되었던 내용이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는 대부분이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고 있다고 착각(?)해 왔지만, 이제 정확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으니 니즈환기가 필요합니다. 그것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귀사의 모바일 블로그'를 확인하면서부터 시작된다고 봅니다. 

 

네이버 로그분석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거의 90% 이상이 모바일 즉,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블로그에 도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PC화면의 단순한 코딩을 통해 구현된 제한된 고정형 스킨에 집중할 것이 아니라 반응형 스킨 기반으로 귀사의 상품,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통해 목적에 수렴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1. 중요한 정보나 이벤트를 먼저 전면에 배치할 수 있어야 한다.

2.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할수 있고, 게시글의 순위를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

3. PC=모바일의 톤앤무드, 톤앤매너가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어야 한다.

4. 사용자 환경(UX)을 반영한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5. SNS 연동, FEED, 구독 등이 자유로워야 한다.

6. PC와 모바일의 레이아웃을 코딩을 통해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

7. 슬라이드쇼, 롤링보드, 코드설치 등이 가능해야 한다. 

 

이렇게 몇가지만 살펴보셔도 지금의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1~7항 조차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지금 모바일로 검색해서 모바일로 들어오는데 아직도 PC화면의 제한적인 기능에 집중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유로운 레이아웃과 코딩은, 방금 위에서 설명드린 7가지 항목을 의미하고 네이버 처럼 상단 스킨영역에 5가지 세로형 바를 Invisible 이미지(투명)를 활용해서 그 위에 간단한 디자인과 배너/위젯을 넣어 마치 홈페이지형이라고 부르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다고 봅니다. 

 

자유로운 레이아웃과 코딩을 통해서 소비자 중심의 사용자 편의환경, 톤앤매너를 구성할 때 소비자들이 익숙해 있던 쿠팡이나 오픈마켓 등과 같은 홈페이지의 경험치를 반영한 디자인(UX 디자인)이 성립될 수 있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잠에 깨어날 때가 되었습니다. 

 

<참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카카오다음에서 제공하는 고급형 블로그, 설치형 블로그입니다. 검색시 다음, 네이버, 구글 등에서 골고루 검색되고 있습니다. 

 

 

 

 

 

 

 



기업블로그 제작 기간은, 네이버 블로그 3~4일, 티스토리 블로그 14일 정도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블로그제작비용은 난위도에 따라 별도 견적으로 가지만, 네이버는 균일가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블로그형 홈페이지 제작에 있어 일반 홈페이지는 최소 30일 이상 길면, 90일까지도 간다는 점에 매우 빠르고, 홈페이지보다 완성도 높게 나온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제작 비용은, 위의 이벤트 페이지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아울러서 블로그관리대행 서비스도 병행해서 진행하고 있고, 제작과 관리대행을 동시에 진행하시는 경우는 비용절감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관리대행은 월별로 정산을 받습니다. 

 

<주의>

모든 비용의 집행에 있어 6개월단위, 1년단위 일괄결제를 요청하는 업체는 매우 위험합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온라인 상에서 상도를 어지럽게 하는 업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달 정성을 다해 관리하여 그 결과를 얻게되는 방식은 정직하게 할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물론, 모든 광고예산은 선결제로 진행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역시도 비즈머니를 먼저 충전하고 광고집행을 하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이제 귀사의 블로그가 그저 자신만의 만족으로 끝날 것인지, 아니면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환경을 제시하여 더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는 시간입니다. 이것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을 것입니다. 모바일 블로그에 들어온 소비자들이 콘텐츠의 매력을 확인하고 오랜동안 체류하고 놀 때 블로그 품질향상, 매출, 좋아요, 댓글 등의 다양한 반응들을 일으킬 수 있는 것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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