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유틸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확실치않음 일때 해결방법은?

반응형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확실치않음 해결방법?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이

끊어진 상태.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안녕하세요! 직장 상사로부터 갑자기 어떤 자료를 보내라고 하는데,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거나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 정말 난감할 수 있겠죠. 갑작스럽게 중요한 이메일을 써서 보내야하는데 역시나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확실치않음 이라고 나오면 더욱 짜증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어떻게해야할까요? 당황스런 상황이죠.

 

 

 

   

와이파이가 연결된 것으로 알고 인터넷을 시도하려고 해도 나오는 짜증나는 화면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와이파이의 인증이나 암호는 알수 있는 것인데요. 그럼에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몇가지 체크를 통해서 인터넷 연결 문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우선, 노트북이나 다른 기기의 무선 스위치가 켜져있는지를 확인하고 이어서 연결문제진단을 프레스해서 문제검색을 해봅니다. 조금만 기다리면 자체 진단을 통해서 문제의 원인을 발견하게 해줍니다.

 

 

 

 

  

지금 화면에서 나오는 것 외에 다양한 형태로 답변은 나올 수 있습니다. 우선, 화면에 나온 방법으로해결방법을 적용해봅니다. 그러면 다음에 따르는 화면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사실, 지금의 화면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공유기를 통해서 사용할 때 나올 수 있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또한 유선연결을 통해서 컴퓨터를 사용할 때도 나옵니다. 위의 문제점은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의 문제로 진단되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바로 잡아서 이렇게 인터넷 연결이 제대로 되어서 바로 긴급한 문제들을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했는데도 안된다면 다음에 따르는 방법으로 와이파이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발견된 문제점이 네트워크어댑터 설정의 문제라면 위의 화면에 제시된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 프로그램을 통해서 바로 잡아서 와이파이에 의한 인터넷 연결이나 유선 연결 모두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들       

그 외의 방법으로는, 이름이 비슷한 와이파이 이름 때문에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확실치 않음' 이라고 뜰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이름(SSID)을 변경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좀더 확실하게 하려면, 잘알고 있는 방법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공유기와 컴퓨터 전원 모두를 끄고 약 10초 후에 다시 켜서 연결해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거의 90% 이상은 기본적인 문제들이 해결됩니다. 또한, 해당 IP 프로파이더에게 연락하여 인터넷 연결의 끊김, 단락 등의 원인이 선로공사 여부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