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유틸

구글 크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도대체 뭐야~

반응형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 화면.

 

 

#연결이비공개로설정되어있지않습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요즘들어서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는 구글 크롬에서의 메시지 화면은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를 보거나 직접 체험하거나 하는 현상들입니다. 도대체,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걸까요? 답답해서 알아봅니다.

 

 

 

    

  

구글의 경우는 보안시스템이 강화되어 사용자를 보호해줍니다. 물론, 그렇지 않을 경우도 있지만, 하지만 위의 화면에서 보시면 blog.daum.net 이라고 명백한 상황임에도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해당 블로그에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이용하고 있었던 블로그가 왜 접속이 안되는 것일까요? 나중에 카카오 티스토리에서 오류가 있어서 이 부분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장 어떤 홈페이지나 웹페이지 등에 들어가서 원하는 정보나 내용을 열람하거나 다운받아서 다른 작업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특히, 요즘 자주 등장하고 있는 곳이 프리큐레이션이라는 무료이미지 사이트에서 필요한 이미지를 다운받고 싶은데 위의 화면과 동일하게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메시지만 나와서 정말 짜증이 날때가 많습니다.

 

 

 

 

#해결방법은?

 

 

 

(1)첫번째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해당 사이트를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 등록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사진처럼 도구-인터넷옵션-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순으로 들어가서 처리해줍니다.

 

(2)두번째로 다시 도구-인터넷옵션-고급으로 들어가서 화면처럼 체크박스를 처리하고 확인을 눌러서 처리해줍니다.

 

 

 

  

 

그럼에도 위의 두가지 화면처럼 메시지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안전한 페이지로 가기나 고급을 눌렀을 때도 나올 수 있는 화면입니다. 역시나 해당 페이지나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는 해당 페이지가 개인정보 등을 위협할 수 있는 사이트로 간주되어 역시나 들어가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3)다시 도구-인터넷옵션-고급으로 들어가서 첫번째 화면에서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이어서 두번째 화면으로 넘어와서 다시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확인을 눌러서 마무리합니다. 그리고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로그오프시켜서 다시 시도합니다.

 

이렇게 했음에도 안되는 경우는 컴퓨터 보안시스템에 위협을 줄 수 있는 화면으로 간주하고 접속할 수 있음을 인정해야할 것입니다. 더큰 손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말입니다. 참고만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