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유틸

윈도우7 서비스 종료 한다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반응형

  

 

 

윈도우7 서비스종료

보안업데이트가 안된다며?

  

   

안녕하세요! 이미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윈도우7 서비스 종료 예정이라는 소식을 접해보았을 것입니다. 실제로 일반인들에게는 크게 와닿지 않았던 윈도우XP에 대한 보안업데이트 서비스 종료를 마이크로 소프트사가 발표했을 당시에 대부분의 유저들은 윈도우7을 메인 OS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한 언론보도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중 5/10명 꼴로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데이터는 아니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직 뭐가 문제가 될 것인지 모르고 있습니다. 보안 업데이트 서비스라는 것은 전세계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탈취행위'로 이어지는 멀웨어, 바이러스, 스팸 등에 대하여 방화벽을 형성하여 침입자로 하여금 자신의 PC나 노트북, 테블릿 등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안전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는 2020년 1월 기준으로 '윈도우7 보안업데이트 서비스 종료' 방침을 이미 공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윈도우7이 나온지 벌써 10년이 되어가고 있으므로 이전에 경험했던 윈도우XP 상황이 이제는 윈도우7에 나타나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문제는, 필자도 윈도우8.x 버전을 사용해봤고, 주변에서는 위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불편하다는 것이죠. 호완성 측면에서 너무 답답한 것이 문제이고 빠르지 않다는 것도 짜증이 납니다.

 

 

 

 

 

 

 

결론은,

최신 버전으로 갈아타야

 

 

 

  

어쨌든, 결론은 나온 것 같습니다. 이미 MS사가 내년 1월에 윈도우 서비스 종료 방침이 굳어진 마당에 그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렇다고 "그냥 쓰던 윈도우7을 이용하기에는 집의 모든 문을 열어놓고 무방비 상태로 잠을 자고 있는 것과 동일한 상황" 이기 때문에 답은 아니고, 최신버전으로 갈아타야 안전하게 컴퓨팅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필자의 오늘 포스팅은 여러분들에게 좋은 해답을 제시할 수 있는 글은 아닙니다. 하지만, 최소한 앞으로 닥쳐올 보안대란을 미리 준비하자는 공지같은 글이라고 생각하시면 나쁘지는 않을 것입니다. 꼭, 윈도우 10이라는 최신버전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다소 짜증이 나도 윈도우8.x버전도 사용할만 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