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유틸

구글크롬,익스플로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방법은?

반응형

구글크롬,익스플로러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결방법은?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약 1개월 전에 갑작스럽게 이런 메세지가 뜨면서 새롭게 제작한 블로그의 접속이 아예안되어서 상당히 급당황한 일이 있었습니다. 몇번을 시도해도 안되고, 우리가 잘 알고 있었던 '도구-인터넷옵션-삭제' 통해서 임시파일이나 쿠키 등을 삭제해도 오류현상을 계속되었습니다.

 

 

 

 

실제로 모니터에 떴던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라는 화면의 모습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제작하고 고객사의 화면에 이렇게 뜨니, 우리로서는 상당히 당황스럽지 않을 수 없는 상화이었습니다. 우선, 아래의 고급을 프레스해서 들어가봐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들어가서 보니 위의 화면이 나왔습니다. ""임을 입증할 수 없으며 서버의 보안 인증서가 티스토리에서 제공한 것입니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ess..." 이런 화면이 떠서 급당황 스런 상황. 하지만, 우리는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이와같은 문제점을 제시하고 처리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그리고 원인이 티스토리 서버의 오류로 나와서 계속해서 접속할 수 없었습니다.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블로그가 오픈되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얼굴에 미소가 띄워졌습니다.

 

 

 

 

 

오류화면에서 '안전페이지로 돌아가기'를 프레스하면 오류원인이 자동적으로 처리되기도 한다는 다양한 의견들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의견으로는 다음과 같은 부분을 적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1.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익스플로러 상단 도구-인터넷옵션-보안을 열어서 '신뢰할수 있는 사이트' 옆의 사이를 프레스하면 화면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해당 사이트를 추가해봅니다.

 

 

 

 

2.고급설정

 

 

사진처럼 같은 화면에서 '고급' 을 프레스 해보면 먼저 위의 화면처럼 여러가지 복잡한 항목들이 어떤 부분은 체크가 되어 있고 어떤 부분들은 체크가 되어 있지 않은 부분들도 보입니다.

 

 

 

 

 

여기서 스크롤바로 조금 더 내려보면, 화면처럼 보입니다. 여기서 TSL 영역을 체크가 되어 있고, SSL 영역은 체크가 안되어 있습니다.

 

 

 

  

사진처펌 SSL 영역을 체크해봅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고 적용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해봅니다. 이부분도 정확한 내용은 아닐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대로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사이트의 서버의 오류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혹자는 AVAST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오류현상을 제거하는 방법도 어떤 분들은 알려주고 있는데요. 저는 이것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이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이글은 전문성이 없습니다. 하나의 참조만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