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유틸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이 중요~

반응형

컴퓨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이 중요~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모습.

 

안녕하세요! 기존에 컴퓨터는 노트북이나 PC 등 인터넷에 연결되어서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문제는 새로 득템한 노트북이나 PC를 켰는데,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 정말 짜증과 혹시 컴퓨터에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이런 의심이 들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거의 100% 네트워크 어댑터를 못찾거나 설정이 잘못되어서 이루어지는 현상입니다.

 

 

 

 

물론, 인터넷 프로바이더의 신호이상이나 선로점검, 단락 등의 원인으로 인터넷 연결이 안될때도 있습니다. 이것은 한번쯤 체크해보면 될것이고, 그럼에도 연결문제가 계속된다면, 이것은 네트워크 시작점, 어댑터 설정이 안되어서 발생하는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것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딱 3~5분이내 완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네트워크 어댑터를 자동적으로 찾아서 인터넷에 연결되도록 해주는 3DP_NET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냥 컴퓨터에 깔고, 실행하면 바로 네트워크 어댑터를 찾아주고, 실행하면 바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지더라구요. 너무 쉬워서 놀랍기도 했어요. 지난번, 윈도우7 설치후 같은 문제로 고민하다가 이것을 깔고 실행하니 바로 연결이 되었답니다:)

 

 

 

 

  3DP_NET에 의한 인터넷 연결 

 

 

  

#1.먼저 어댑터를 찾아주는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합니다.

 

 

 

 

 

#2.이렇게 익스트렉팅 즉,

풀어서 설치를 해줍니다. 그리고 실행

파일을 열어서 가동시킵니다.

 

 

 

 

 

#3.그러면, 이렇게 알아서

어댑터 연결 설정 및 인터넷 연결이

되어서 마음의 짐도 덜고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위의 인터넷을 연결시켜주는 이 유틸리티는 처음에 한번 사용하고 나면 더이상 쓸일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어쨌든, 단순하지만 처음에 컴을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인터넷연결문제로 고민할 때 이것은, 정말 고맙더라구요. 비슷한 문제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guide가 되었다면 좋겠네요. POsted_블로그애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