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리뷰

1톤 자동차 호루 제작(포터2) 사례 by 조호루

반응형


 

 

안녕하세요! 1톤 자동차 호루는 일반적으로 적재함 덮개를 씌우고 그 위에 자동차 천막을 덮어서 내부 적재물을 보호, 보존시켜 상차한 그대로 목적지에 하차하기 위한 목적으로 적재함을 꾸미는 작업을 말합니다. 하지만, 최근엔 조호루의 특허제품을 통해서 새로운 슬라이딩 자바라가 공급되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1톤 호루 제작은, 호루가 왕복하는 이동로의 설치로부터 시작되는데요. 이것은 호루의 펼침, 접힘을 원활하게 하며, 기존에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받던 소음발생문제를 원천적으로 변환한 '호루의 혁명' 이라고 이름이 붙여질 정도로 업무효율성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루 이동로는 앞부분과 뒷부분을 나눠 단락된 형태로 제작되는데요. 그 이유는 당연히 아시는 것처럼 양쪽 적재함 개방을 위해서입니다. 또한, 호루 이동로 하단부와 적재함 상단부 사이에 약간의 틈새가 있는데요. 이 틈새로 고정끈을 넣어 내부 적재물을 고정시킬 수 있는 깔깔이 작업도 가능합니다. 

 

 

 

 

 

 

 

슬라이딩 자바라를 이렇게 앞부분으로 정렬시키면, 양쪽 적재함 개방이 가능합니다. 또한, 앞쪽 정렬시 경사다고 있는 지역에 주차하여 진행하는 경우는 슬라이딩 자바라가 흘러내릴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하므로 특허제품에는 양쪽 고정손잡이가 설치되어 고정 및 풀림으로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1톤 자바라 호루 제작 시 이동로 상단에 올려지는 슬라이딩 자바라는 하단에 우레탄바퀴가 장착되어 부드러운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좌우 이격이 없이 정해진 구간만 왕복하기 때문에 그만큼 부드러운 움직, 힘을 들이지 않고서도 호루를 펼치거나 접을 수 있습니다. 이른바 '한번의 푸시'만으로도 끝까지 밀려나갑니다. 

 

 

[슬라이딩 자바라 재질]

특허제품 슬라이딩 자바라는 아연도금 강철재질로, 내구성과 내열성이 우수하고 녹이 슬지 않으며, 회외리 모양의 풀림방지너트가 적용되어 오랜동안 사용해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호루 높이조절은 1단~2단높이(1400~1700mm) 까지도 가능합니다. 주문제작시 3단 호루(~2300mm)까지도 가능합니다. 

 

 

 

 

 

 

 

1톤 자동차 호루 방수천막은 오랜동안 사용해도 변색이 덜하고, 영하 30도에서도 부드러운 움직임(왕복, 말아올림, 내림)이 가능하며, 국내 모든 기후의 영향으로부터 내부 적재물을 보호, 보존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조호루에서는 천막컬러를 진회색 한가지만 설칳해드리고 있습니다. 

 

 

 

 

 

 

저소음 프레임 위에 올려서 설치되는 1톤 호루 방수천막은에는 조호루만이 해드리고 있는 프레임 이탈방지나사가 한번더 조여져서 오랜동안 사용해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1톤 자동차 호루 제작시 용접작업이 필요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용접작읍 2단 높이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는 필수로 작업이 들어가야 하지만, 1단만 고정해서 사용하시는 경우는 용접작업이 필요없고 DIY 화물택배를 수령하여 직접 설치도 가능합니다. 

 

 

 

 

 

 

차량 3대 이상을 설치하시는 경우는 조호루가 직접 현장으로 출장을 가서 설치해드리고, 조호루 내방시에는 당일 설치를 해서 출고시켜드리고 있습니다. 초장축, 트레일러, 킹캡, 더블캡, 리프트가 설치된 차량 등 화물차종은 모두 제작이 가능합니다. 

 

 

 

 

 

 

조호루에서는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정성을 다해 특허제품

호루를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