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리· 대행

스타트업 기업,개인사업자를 위한 블로그제작 관리

반응형

"스타트업 기업, 개인사업자를 위한"

 블로그제작 관리 

      

  

블로그제작은,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스타트업 기업에 있어서 가장 큰 고민거리는 빠듯한 자본금으로 사무실임대와 직원 세팅까지 하고 나면, 정말 어쩌면 가장 관심을 가져야할 마케팅, 홍보분야에 지출할 돈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그냥 있을 수는 없습니다. 요즘은 SNS(블로그, 인스타, 페북 등)를 하지 않으면 소통의 채널이 무너져 그야말로 나홀로 '석기시대'를 맞게 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쌓입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홈페이지형 블로그(PC화면)

     

기본적으로 고민해야할 것은 정보의 콘텐츠 창고라 하는 '블로그제작'을 고민해야합니다. 이것은 아무리 힘들어도 홈페이지와 블로그 기능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홈페이지형 블로그'로 시작해야 좋습니다. 

 

 

 

 

 

          

이와같은 홈페이지형 블로그는 사이트영역에 '홈페이지'로 등록이 되고, 블로그영역에서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 향상을 위한 콘텐츠가 검색되기 때문에 잘만 활용한다면 홈페이지를 충분히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경써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형 블로그. 

        

위의 블로그제작 사례를 보시면 네이버에서는 없는 정말 '홈페이지같은' 블로그를 직접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급형 블로그로 제작된 사례입니다. 그러므로 지금 시대는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는 세상이므로 반드시 PC화면과 함께 모바일 홈페이지형 블로그 제작도 고려해야합니다.

 

 

 

 

 

 

           

이와같이 모바일 블로그가 없으면 PC화면이 보이지만, 이리저리로 옮기면서 봐야하므로 소비자들은 불편해서 이탈하게 되고 그만큼 손실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므로 꼭 기억해둬야 할 것입니다. 또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공통 스킨 적용으로 모바일 블로그 자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형 블로그]
  기업(브랜드) / 개인블로그 소통채널
  PC(), 모바일 / 반응형 스킨
  7, 14
  협의 後
  Html / jquery / javascript
  Html/CSS 편집(티스토리)
마우스 이펙트(온오버)
풀다운 메뉴
PC-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크로스 브라우징(익스플로어,크롬)
기기별 브라우징(애플,안드로이드)
SNS연동(국내외)
유튜브 연동
블로그 API
플로그인 기능 연동
네이버 외 포털 SEO/SEM
홈페이지 대체 기능
RSS FEED 기능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설치형 블로그(각종 코드 등)

    #표1.

        

위의 표1.에서는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홈페이지형 블로그의 요건에 대하여 표시하였습니다. 이것은 복잡한 과정이지만, 제작 대행하는 당사에서 해결하는 것이므로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분들께서는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블로그 관리

        

이제 어떻게 브랜드, 기업 블로그를 만들어야할 지 알게 되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제작한 블로그의 운영관리 문제가 있습니다. 대부분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직접 글을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얼마되지 않아서 블로그가 블랙아웃되는 현상. 어디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 블로그로 전락되고 맙니다.

 

 

 

 

      

     

블로그 관리는, 블로그 작가를 통해서 스토리와 검색환경, 트렌드, 감성 등을 종합적으로 연결하는 매커니즘입니다. 감성이 부족한 글은 무미건조하고, 지나치게 상업적인 글들은 소비자들로부터 네이버로부터 외면 당하게 됩니다.

 

따라서, 전문가를 통해서 처음부터 프로답게 시작해보실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글 쓰는 일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매출과 이어지는 글은 아무나 쓸수 없습니다. 그것은 오랜 노하우와 실력과 연관되게 됩니다. 블로그애드는, 지금까지 이와같은 일들을 잘해오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