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리· 대행

소상공인 자영업자 블로그관리대행 비용 및 업체에 대하여~

반응형


PREFACE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오늘은, 소상공인/자영업자 블로그 이것을 이름하여 '공식블로그' 또는 '브랜드블로그', '기업블로그'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불려도 결국 홈페이지나 소셜미디어에서 부족한 부분을 풀어서 다양한 주제와 상품, 서비스 등을 소비자에게 다이렉트로 소통하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양한 전문가(웹에전시, 블로그업체 등)를 통해서 경험치를 축적한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어떤 분들은 '매우 효과적' 이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또 다른 분들은 '너무 효과없다' 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마케팅의 가정이 어디서부터 시작되었고, 과연 주요 상품, 서비스, 판매, 음식점 등의 콘텐츠가 적절하게 배분되고, 꼭 필요한 영역에 맞춰 집행되었는가? 하는 마케팅의 가정이 있어야 했습니다. 말은 전문가라고 했지만, 실제만 알바수준의 실력을 갖고 있었던 업체들도 있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몇가지 블로그관리대행 업체를 선별하는 기준이 있어야 하고, 적절한 관리대행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블로그업체 선정기준  

  

사실 이 부분은, 명확한 해답이 없고 블로그관리대행 업체 선정방법에 대한 다양한 게시 글들이 지금도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다만, 몇가지 팩트는 체크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포트폴리오가 있는가?

아마도, 당연한 얘기일 것입니다. 온라인의 ADVERTISEMENT 회사들은 나름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대부분이 블로그제작 수준에 해당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웹에이전시의 경우는 주로 중견기업 이상의 종합광고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블로그관리나 리뷰서비스 등은 재하청의 경우가 많이 있는 편입니다. 물론, 모두가 다 그렇다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프리랜서인가? 기업인가?

프리랜서 위주의 업체들이 모여 있는 크X 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실제로 확인해보면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사례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정상적인 기업 형태가 아니라 개인에 의한 서비스가 많이 있습니다. 사실, 블로그 서비스는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라서 알바 수준으로 접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블로그관리대행비용은 적절한가?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의 입장에서 보시면 광고비용이나 고정비 등을 최소화하려는 입장이 많으시죠. 입장을 반대로 생각해보시면, 블로그관리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입장에서도 인건비, 사무실임대료, 각종 부대비용 등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 터무니 없는 관리대행료를 요구하거나 낮게 책정할 수 없습니다. 


현재 적정한 관리대행비용은, 발행되는 게시글 1건(사진 8장~12장, 영상1, 텍스트 1000~1500자) 기준으로 건당 2.5만원~3만원 수준을 받고 있습니다. 이것을 간략히 계산해보면 블로그의 활성화를 위한 월별 목표 포스팅수는 20건입니다. 건당 2.5만원(or 3만원)X20회 하면 월별 대행비용이 책정됩니다.  


만일, 이것보다 터무니 없이 낮은 가격이나 6개월치, 1년치를 한꺼번에 결제하면 DC해준다는 표현으로 접근하는 업체의 경우는 무조건 경계 대상입니다. 이미 경험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미리 돈을 다 받으면 그만큼 간절함이 떨어지고 서비스 역시도 형편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부분은 월별 결제로 진행됩니다. 

 

 

월 00만원으로 여기저기 랭킹시켜준다고?

 

요즘 이렇게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 분들에게 접근해서 호객(?)을 하고 있는 곳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심지어 자신들이 네이버 대행사라고 얘기하면서 타업체의 클라이언트를 빼내려는 일들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말도 안되는 얘기입니다. 네이버의 대행사는 공식적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서 호객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5만원 이라는 돈이 작을 수도 있고 클수도 있겠지만 저만큼의 비용으로 다음, 구글, 네이버에 여기저기에 랭킹시켜주겠다는 말은 지난가는 초등생들도 웃을 수 있을 것입니다. 

 

 

⑤OO몰에 입점시켜주겠다?

하여튼, 요즘은 저희 같은 대행사에서도 모르는 듣보잡(?) 들이 날뛰고 있어 오히려 클라이언트 분들이 이런 것이 있는데 괜찮은가? 하는 전화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 특정 몰에 입점시켜주겠다! 물론, 입점을 시켜줄 수 있겠지만, 거기서 이런저런 이유로 광고비가 책정될 것이고, 효과는 없이 또다른 블랙홀처럼 귀중한 비용들이 새어가는 밑빠진 항아리에 물붓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케이스들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이런 류의 일들이 발생하는 경우는 대행사에게 물어보시고 움직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예 처음부터 귀를 막아두는 것이 마음 편할 것입니다. 

 

 

 

 

 

블로그관리대행  

  

블로그관리대행 방법은, 저희라고 갑자기 없는 방법을 새롭게 적용해서 특별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는 없다고 미리 말씀드립니다. 다만, 네이버에서 변화무쌍한 검색 알고리즘에 맞춰 어떻게 하면 좀더 좋은 위치에 클라이언트 분들의 상품, 서비스 등을 보여서 이름하여 'SEO', 'SEM' 등을 달성할 것인가를 무던히 고민하면서 포스팅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해 나가고 있습니다. 

 

 

*SEO: Searching Engin Optimization(검색엔진최적화의 약자)

*SEM: Searching Engin Marketing( 좀더 현실성이 있는 용어)

 

 

포스팅의 기술

*제목의 구성: 80% 이상 중요

*본문의 구성: 20%(제목에 대한 뒷받침 데이터)

*키워드 사용횟수와 적절성(3~4회)

*이미지와 영상, 텍스트 구성

 

 

2%의 감성

*누구나 동일한 조건이면 감성이 무척 중요

*이웃/서로이웃은 자연스럽게 따라옴

 

 

상품,서비스의 정확한 이해

*포스팅 전 학습과 클라이언트와 협의

*상호 협의된 내용을 명확히 전달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협의후 진행


 

블로그관리대행비용

 

지금까지 블로그관리대행, 업체, 비용 등에 대하여 가볍게 살펴봤습니다. 오늘은 주로 공식블로그 운영관리에 대한 주제로 말씀드렸지만, 이 외에도 여기서는 말씀드릴 수 없는 다양한 상품들이 있습니다. 몇가지를 요약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식블로그+씨랭크블로그 조합

공식블로그+SNS 조합

공식블로그+캠페인블로그 조합

 

 

블로그관리대행비용은,발행되는 게시글 1건(사진 8장~12장, 영상1, 텍스트 1000~1500자) 기준입니다!

(1)건당 2.5만원
(2)월기준: 20회 포스팅 목표

따라서, 건당 2.5만원X20회 하면 월관리대행비용이 책정됩니다.

 

이제 막 시작하는 블로그의 공백기간을 최소화하면서도 지금 당장 필요한 주요한 키워드를 랭킹 시키거나 좋은 블로그를 갖고 있는 리뷰블로거를 이용하여 주기별, 목적별, 프로모션별로 브랜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예산의 확보가 중요할 것입니다. 초기에는 공식블로그를 시작하고 이어서 단계별로 시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번에 계속됩니다. 

 

 

 

 

 

 

※모바일에서 바로 

전화가 걸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