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리뷰

분당성인영어학원 랭스영~

반응형

 

 분당 랭스영

성인영어학원


안녕하세요! 요즘 여러가지로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 이 계속되고 학원과 학교 휴원령이 떨어져 활동이 제한되는 상황 속입니다. 아이들은 학교를 가고 싶어하고 학생들은 학원을 가지 못하면서 학습 공백에 대한 우려가 가중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생명인 만큼 이부분을 등한시하는 사람도 없겠지만 잠시만의 공백을 너무 스트레스로 집적하게 되면 그만큼 개인 면역력이 떨어지니 악순환이 될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좀더 여유로운 마음으로 기다리면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분당성인영어학원 에 대한 주제로 포스팅을 시작하고 있어요. 그동안 수없이 연습하고 외우고, 숙지했던 영어문법과 단어, 숙어, 구문 등이 여전히 우리의 머리속에 산적해 있는 것을 알수가 있죠. 하지만, 그럼에도 외국인이나 원어민을 만나지 못하면 시원스럽게 영어한마디를 못하는 우리의 모습에 실망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 주제인 분당성인영어학원 랭스영에서는 이런 부분을 분석하여 어떻게 하면 빠르고 정확하게 영어식 사고방식을 정립하고 자연스럽게 영어회화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연구를 마치고 실제로 적용하고 있는 영어스터디에 대하여 알려드릴께요.

 

 

 

암기에서 회화를 


 

 

분당성인영어학원에서는 기존에 우리에게 강요된 영어스터디에서 벗어나 실제로 외국인을 만나면 자연스럽게 영어회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하여 사진처럼 외국 한 카페에서 친한 친구를 만나듯 서로 마주보고 앉아서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영어학원은 수강생이 많을수록 Profit이 많이 생기니 좋겠지만, 수강생의 입장에서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한사람의 강사에 수많은 수강생이 있으면 그만큼 자신이 회화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줄고, 발언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1:1 or 1:2 규모로 지속적으로 서로 대화를 이어나가면서 듣고, 말하기를 반복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야 어릴 때 갓난아이가 엄마와 가족들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말문이 트이는 과정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것이죠.

 

 

 

 

지속적으로 스피킹? 


 

  

원어민 강사 혼자만 떠들어도(?) 안되고, 수많은 수강생들이 버글거리는 환경도 안됩니다. 앞서 살펴본 것처럼 우리는 지금 영어회화 즉, 스피킹에 집중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 여전히 교재를 가지고 단순히 빈칸에 단어나 일부 문장을 채우는 수준에 머물러 있다면 그 이상으로 넘어가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중학교에서 시작한 영어부터 대학교에 이르는 지난 10여년의 여정에서 영어스터디는 스피킹과 리스닝이 상대적으로 소홀히 되어 있어서 이부분을 따라잡기 위한 스피킹 총량이 필요합니다.

 

 

 

 

스피킹 총량


 

 

 

스피킹 총량은 10여년 동안에 문버-어휘-구문에 할당한 시간만큼 스피킹과 리스닝에 할당하는 소요시간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이제는 고등학교만 졸업해도 외우고 있다는 생활영어 1800단어를 기본으로 스피킹과 리스닝에 집중해야합니다. 대학에서 영문학을 전공할 것이 아니라면 영어는 하나의 언어이고 소통의 채널임으로 영어회화를 해야 가능한 것이죠. 이것을 집중해서 배우고 연습하고 훈련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한데요. 이것이 바로 분당성인영어학원에서 이미 레슨으로 진행하고 있는 신개념 영어스터디입니다.

 

 

 

 

스피킹, 스피킹..


  

 

분당성인영어학원에서는 2가지 과정이 있어요. 하나는 스피킹에 집중하는 100분 스피킹(외친소) 과정과 원어민이 준비한 생활영어표현과 스피킹에 이르는 콤보영어(100분) 이렇게 2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둘다 주1회에서 7회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외친소는 말문을 확실하게 트여줄 과정으로 100분간 주어진 토픽, 주제, 관심사, 자유주제 등에 집중하면서 스피킹하고 리스닝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좀더 정교화된 문장을 구사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콤보영어는 아무것도 없이 진행하는 외친소보다는 사진처럼 어떤 프린트물이 있어서 수강생들이 좋아합니다. 먼저 생활영어표현을 배우고 배운 것을을 영어회화로 이어지기 때문에 자신의 표현으로 가져갈 수 있어요.

 

 

 

 

 

 

미디어나 전화를 통해서 영어스터디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이 온오프라인에서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영어를 영어답게 배우고 현장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면서 말문을 트고 싶다면 원어민 강사와 서로 눈을 마주보고, 억양과 스피드, 분위기 등을 실제로 체험하면서 받아드리는 스피킹은 그만큼 오랜동안 기억되고 자신의 표현으로 가져갈 수 있는 개연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언어는 소통을 기본으로 합니다. 상대방이 실제로 존재할 때 그만큼 시청각을 활용한 사실적인 관점에서 자신의 사고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말문이 트일 수 있는 조건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동영상은 실제로 분당성인영어학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수업장면의 한 모습이에요. 처음에는 조금 어색할 수는 있겠지만, 목표가 확실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적응이 되고 점점 말하는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알수가 있어요. 왕초보나 원어민 클래스로 구분하여 처음에 시작하지만, 종이한장차이입니다. 맞춤식으로 실력에 맞게 시작하다가 실력이 향상되면 원어민클래스로 올라가서 자신감 넘치는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지하철 역에서 아주

가까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