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리뷰

서울시 재난지원금 노원사랑상품권 사용처(사용방법,모바일앱 등록)

반응형

  

노원사랑상품권 사용처



안녕하세요! 요즘은, 코로나19로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소상공인, 시간강사 등 사회 취약계층을 포함하여 대기업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 속에서 상당히 어려움을 격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 언론보도를 보니 저가항공사들의 경영난이 상당히 심각하고 하루아침에 실직을 한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늘고 있고, 이것을 반영하듯 구직 및 실업수당 지원이 세계 금융위기 이후 최대치를 달성한 것이 그 뒷받침입니다. 정부와 서울시, 지자체 등은 재난지원금 명목으로 지원을 약속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지난 3월 30일부터 5부제로 신청하고 있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 후 수령한 지원금을 어떻게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를 살펴볼께요. 




   

서울시의 경우는 서울사랑상품권을 기본으로 재난긴급생활비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신청시 선불카드로 신청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번 서울사랑상품권(각 구청별 별도 발행가능)은, 노원구에서는 노원사랑상품권을 발행하였는데요. 서울사랑상품권이나 노원사랑상품권 모두 설치 및 등록방법은 동일합니다. 이 두가지 상품권 모두 종이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모바일상품권으로 등록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모바일상품권 등록/설치



  

우선,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급은 신청자 세대주 핸드폰(스마트폰)으로 문자로 알려줍니다. 이 문자 속에는 선물 상품권의 유효기간, 핀번호, 모바일앱 설치가능한 어플 등을 같이 안내해주는데요. 알뜰폰의 경우는 바로 설치가 안되는 단점이 있는데요. 이것은 다산콜센터에 문의하여 해결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01

설치가능한 앱(APP)

체크페이, 비플 제로페이, 머니트리



02

설치후 등록하기 


 

정상적으로 모바일앱이 설치되었고, 선물 핀번호를 등록하는 절차로 넘어갔다면 위의 사진처럼 보여질 것입니다. 여기에, 문자로 안내받은 선물 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정확하게 입력해야겠죠. 




03

확인하기


 

모든 절차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면, 위의 화면처럼 서울시 생활긴급생활비 지급액이 화면 상당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얼마전까지는 서울사랑상품권은 할인율 15%와 캐시백5%까지 해서 총 20%의 혜택이 있었는데요. 지금은 줄어서 10%이므로 충전되는 금액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노원사랑상품권의 경우는 얼마전까지 10% 할인율이 적용되었지만, 목표달성치에 이르면 할인율이 7%로 떨어진다고 하니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노원사랑상품권의 경우는 재난지원금과 상관없이 일반인들이 개인당 50만원, 100만원까지도 구매하는 현상이 발생하여 발행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잘 확인해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04

사용처/사용방법


   

가장 궁금한 것은 서울사랑상품권이나 노원사랑상품권을 모바일상품권으로 충전하고 어떻게 사용할것인지? 사용처나 사용방법이 궁금할 것입니다. 이 2가지 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미리 공지된 것처럼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관내 로드샵, 음식점, 편의점, 식당, 미용실 등 제로페이 가맹점이라면 어디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제로페이 가맹점 여부를 사전에 확인합니다. 그리고 해당 매장을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나, 물품, 음식을 구매한 후 가맹점에서 모바일에 뜬 QR코드를 스캔해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아주 심플하고 편리합니다. 대략 이해하셨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은 참고만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