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리뷰

봉고3 전기차 1톤 호루 제작 설치 by 조호루

반응형


 

 

 1톤 호루 제작 

by 조호루.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호루에서 설치해드린 1톤 호루 봉고3 전기차 사례를 살펴봅니다. 경유에서 전기차로 넘어가는 추세가 된지도 꽤 된 것 같습니다. 내방하시는 차량 중에서 전기차(국내산, 수입산)가 많이 들어오곤 합니다. 사진은, 이미 호루의 왕래가 이뤄지는 이동로 즉, 호루 레일이 설치되고 그 위에 저소음 프레임이라고 불리는 슬라이딩 자바라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양쪽 적재함 상단부에 레일을 설치한 후 곧바로 아치를 씌우기 보다는 슬라이딩 자바라를 왕래하는 테스팅을 통해서 원활하게 자바라호루가 움직이게 되는지를 사전에 체크한 후 사진처럼 아치를 씌워야 뒷탈(?)이 없습니다. 이동로 바닥은 평평하지 않고 굴곡진 레일을 형성하고 있고 그 위에 올려지는 저소음 프레임 하단 중앙에는 우레탄 재질의 바퀴가 설치되어 정확하게 레일 위에 올려지기 때문에 좌우유격이나 이동시 흔들림이 현격하게 줄어들어 소음발생을 억제하게 됩니다. 

 

 

 

 

 

1톤 호루 봉고3 전기차 적재함 위에 슬라이딩 자바라의 아치 부분을 설치하고 한번더 움직임에 이상이 없는지를 체크하고 있습니다. 양쪽 적재함 상단부와 이동로 하단부에 약간의 틈새를 주고 있는데요. 이곳으로 깔깔이 작업이나 고무바 작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호루가 왕래하는 길 아래쪽으로 고정끈이 들어오기 때문에 이후에 완벽 방수천막을 덮어도 자동바 작업은 가능하고 호루왕래에 어떤 지장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봉고3 전기차 1톤 호루가 설치되기 전 측면에서 촬영한 사진이에요. 적재물을 상하차 하는 경우에는 펼쳐진 슬라이딩 자바라호루를 앞족으로 정렬시킵니다. 이 상태에서만 양쪽 적재함을 개방할 수 있다는 것도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사진 하단에는 이미 호루가 설치된 모습도 함께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앞쪽으로 정렬시킬 때 그냥 놔두는 것이 아니 양쪽 고정손잡이가 별도로 준비되어 고정시키거나 풀어서 다시 호루를 펼칠수 있습니다. 

 

 

 

 

 

이제 완벽 방수천막을 이에 덮고 있는 모습이죠. 고정끈 결박 및 고정이 끝나면 모든 1톤 호루 제작이 마무리됩니다. 다만, 앞에서 슬라이딩 자바라를 얹힐 때 고정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용접작업이 들어간다는 설명을 못드렸어요. 호루는 1단 1.4미터, 2단 1.7미터까지 자유롭게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만, 2단 높이시에는 고정력을 확보해야 호루를 펼치고 접을 때 흔들림이 없겠죠. 차체에 완벽히 커버링한 상태에서 용접을 진행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의 영상에서는 1톤 호루 제작 및 설치하는 과정을 담아본 내용입니다. 호루 높이 조절시 1단높이만 고정시키는 경우는 용접 작업이 필요 없고 DIY 화물택배를 통해서 받아서 직접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 1~2대는 내방시 당일 설치해드리고 있습니다. 3대 이상은 직접 현장으로 출장을 가서 현지에서 설치해드립니다. 방수천막은 영하 30도에서도 부드럽게 왕래가 가능하고 말아올리거나 내리거나 하는 작업이 가능해요. 국내 기후인 눈, 비, 바람, 황사, 먼지, 외부 오염물질로부터 내부 적재물을 완벽히 커버링해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