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통!/리뷰

더벤티창업 25평에서 소자본으로~

반응형

※모바일에서

바로 전화가 연결됩니다.

 


 

 

THE VENTI COFFEE   

   

 

 더벤티 창업       

by 양도양수 ────

    

안녕하세요! 오늘은 장사닷컴에서 시장조사와 상권분석을 마치고 현장의 데이터를 고스란히 담아 작성한 사업체 분석표를 통해 더벤티창업 실매장에 대한 소식으로 시작합니다. 기오픈된 점포를 사전에 살펴보고 점포인수 즉, 양도양수방식으로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보다 안정된 스타트업이기 때문에 새롭게 시작하시려는 분들에게는 현실적인 이야기 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벤티 커피는, 지난 8월에 1000호점을 넘기면서 명실상부한 대형프랜차이즈브랜드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름에서 대용량 커피잔을 의미하는 '벤티(580ml)'를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었고, 중저가 커피전성시대의 한 축을 담당해 온 커피전문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MZ세대들로부터 가성비가 좋은 커피로 인정을 받으면서 부산에서 시작한 매장이 지금은 수도권 전역으로 뻗어나갈 정도로 놀라운 성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2014년 대용량 저가 커피를 첫 출시하면서 커피 시장에 도전장을 내었고 더벤티 만의 커피와 음료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가 살펴보려는 더벤티창업 실매장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 브랜드에 대한 이해는 중요할 듯 싶어 간단하게 알아두셔야 할 부분들을 살펴봅니다. 우선, 개설조건부터 살펴보죠. 

 

 

개설조건

(1)개설가능지역: 전국 주요상권

(2)계약기간: 최소 2년 후 1년 단위 갱신

 

아주 심플한 컨디션으로 보여집니다. 

 

 

 

 

 

 

간단레시피

매장에서 복잡한 조리나 레시피가 있다면 직원들이 하나의 커피나 음료를 내어놓는 시간이 오래걸리고 이것은 소비자들의 컴플레인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단체주문이나 다수의 다양한 음료를 주문해도 누구나 쉽게 제조가 가능한 심플한 레시피로 통일되었습니다. 


즉, 바쁜 시간대에 소비자들이 몰려도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주문한 커피와 음료 등을 내어놓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이른바 '회전률'이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편리한 오더시스템

비대면 주문으로 빠르게 이뤄지고 더벤티 자체 APP 을 통한 오더시스템으로 소비자와 마찰이 없고 최소 인력으로도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효율성, 경제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것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더벤티창업 시 개설절차를 알아두는 것도 중요할 것 같은데요. 세부적인 플로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점포개발, 시장조사

(2)본사 승인절차

(3)점포 실측

(4)계약

(5)인테리어 시공

(6)점주 교육

(7)리허설

(8)그랜드 오픈

 

하나의 새로운 매장이 신규 개설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일반적으로 약 30일~45일 정도입니다. 우리는 지금 신규 출점이 아닌 이와같은 절차로 오픈되어 운영하고 있는 매장을 사전에 조사하고 경쟁력을 확인하여 그곳에서 시작하는 점포인수운영방식을 살펴보고 있기 때문에 최소 30일 정도는 절약하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개설예산

(1)가맹관련: 1,215만원

(2)인테리어: 1,760만원

(3)기타설치: 3,240만원

∴ 총: 6,215만원(10평기준)

 

더벤티 커피전문점 10평(33㎡) 규모로 하나의 매장이 개설되는데 소요되는 예산은 6천 215만원이 소요됩니다. 여기에, 매장 임대차보증금, 월임대료, 월인건비, 기타비 등은 별도로 준비해야합니다. 무엇보다도 새롭게 시작되는 매장이라서 빠른 시간안에 자리를 잡는 것이 제일 중요한 부분이죠. 하지만, 우리가 알아보고 있는 기오픈 매장은 이미 자리를 잡고 있고 안정성과 경제성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초기위험성을 사전에 회피할 수 있습니다.

 

 

 

 

 

사업체 분석표 


위의 표에서는 더벤티창업비용, 매장과 입지환경, 월별 실적(평균) 등을 한번에 다 확인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모든 내용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습니다. 귀중한 자료입니다. 

 

 

(1)매장/입지현황

 

실매장은 경기도 소재, 약 25평 규모의 중형 커피전문점입니다. 현재 오토운영 중에 있으며 커피전문점의 평균에 속하는 재료 비중이기 때문에 부담은 덜한 편입니다. 자동 오더시스템이 있어서 직원은 적은 편이고 그에 따라서 고정비도 낮아진 상태입니다. 입지환경으로는 오피스상권에 속하여 직장인 수요가 많고 일반인, 학생 등 다양한 연령층에 의한 내점, 테이크아웃, 배달 수요가 풍부합니다. 

 

 

 

 

(2)월실적(평균)

 

이제 가장 중요한 실매장의 경쟁력, 즉 월별실적을 알아봅니다. 이것을 통해서 이 곳에서 새롭게 시작할지, 아닐지를 판단해볼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①매출: 2,000만원

②순익: 500만원

③비율: 25%

④인수시: 7천만원


    

 

오늘 타이틀(제목)에서도 '소자본' 이란 표현을 사용했는데요. 이곳 실매장을 인수시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게 인수하여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습니다. 경쟁력 측면에서는 일반적으로 커피전문점의 월평균 매출대비이익률은 17%를 살짝 선회하는 수준인데요. 실매장의 경우는 25%를 분포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장사가 잘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장을 둘러보시고 직접 검증할 수 있도록 장사닷컴에서 도와드릴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