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

티스토리¹블로그제작(공공 기관 홈페이지형) 사례

반응형

   티스토리¹블로그제작  

(공공 기관 홈페이지형) 사례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오늘은, 최근 제자된 공공기관 홈페이지형 블로그제작 사례를 좀 가볍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번 Case는 기관의 특성상 깔끔하고 정련된 느낌의 심플함 속에서 사용자 편의환경(User Friendly)를 강조한 티스토리 블로그 기반으로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기반  

ⓒ메인테마 화면.

  

이번 공공기관의 홈페이지형 블로그는 기존 홈페이지를 대체하는 컨셉에서 기획되어 제작된 사례입니다. 기존 홈페이가 너무 복잡하고 사용자도 사용이 불편한 환경에서 시대상을 반영하고 좀더 편리하면서도 원하는 내용을 쉽고 빠르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는 컨셉에서 심플하면서도 간결성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 홈페이지에서 사용했던 다양한 기능을 반응형 기반으로 리뉴얼하도록 하였습니다. 위의 메인테마는 그런 요구사항에 대한 내용을 정확히 반영하여 어떻게 보면 약간 투박(?)함도 없잖아 있지만, 디자인적인 측면, 코딩적인 측면에서 관리자가 너무 복잡하지도 않으면서 게재되는 포스팅이 자동 피처링(타임라인별)되는 방식이 적용되었습니다.

 

 

 

 

  

물론, SNS의 연동은 물론이고 필요에 따라서 열람하는 사람들(방문자)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단 푸터를 간결하면서도 깔끔하게 처리하였습니다. 기존에 너무 복잡하고 어디에서, 무엇을 열람할지 모르거나 SNS의 다양한 크롤링으로 인해서 외적으로 보여주기식의 방식에서 벗어나 심플성, 간결성에 포커싱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독립 피처링 방식  

  

홈페이지형 또는 홈페이지에서 보던 풀다운 메뉴의 기능은 기본적으로 구현되어 있고, 메인 테마에서 특징있는 구성으로는 메인 슬라이드 밑으로 구성된 독립 피처링 방식의 서브타이틀이 눈에 들어올 것입니다. 이것은 티스토리의 티에디션 기능을 뛰어넘어 독립적으로 개발한 영역으로 각각의 서브타이틀별로 게재되는 포스팅을 각각 독립적으로 끌어오는 피처링 방식으로 국내에서는 아주 드문 기술 중의 하나라고 저희는 자부하고 있습니다. 기존 티에디션에서의 썸네일 기능으로는 구현 불가합니다.

 

 

 

 

#홈페이지형 기능 추가 

ⓒ팝업창에 의한 신청기능.

  

위의 화면은 독립적인 기능 중에서 팝업창으로 띄워서 방문자가 필요한 내용을 관리자에 보낼 수 있도록 하는 이른바 '신청기능'으로 기존 홈페이지에서 이와같은 기능을 구현하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여러가지로 복잡한 것을 아주 간단하게 적용해드린 것입니다.

 

 

 

 

 

#모바일 반응형  

ⓒ모바일 메인테마.

 

요즘은, 누구나 반응형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지만, 전에는 안그랬죠. 역시나 공공기관 블로그 역시도 이제는 반응형으로 하여 기기별로 최상의 형태로 보여져야하는 것은 아주 당연한 일이겠죠. 그런 내용을 기반으로 구현한 메인테마입니다.

 

 

 

 

 

 

물론,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어버튼을 넣어서 원하는 카테고리나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열람할 수 있는 기능도 같이 구현되어 있어서 방문자로 하여금 편리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당연히 요즘은, 쌍방향 소통이 기본이죠. 따라서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인터렉티브한 대화창과 리플라이먼트를 활용하도록 구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형 블로그 컨셉.

 

지금까지 우리는 하나의 새로운 기획과 구성으로 제작된 공공기관 블로그 사례를 살펴봤습니다. 실제로 이것이 정말 홈페이지를 대체할 만한 기능과 그정도의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어쩌면 궁금증이나 의문점을 갖고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다음에 따르는 내용을 확인하신다면 그런 의문점은 바로 해결될 것입니다.

 

 

 

 

 

#실제 적용된 사례  

ⓒ홈페이지형 블로그 적용된 모습.

 

위의 사진에서는 실제로 이렇게 제작된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반으로한 홈페이지형 블로그가 적용된 화면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도메인을 변경하여 실제로 적용 및 활용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만큼 이제는 한번 만들어지고 그냥 방치되거나 수정이 어려운 환경에서 벗어나 실제로 소통이 가능하고 간편하면서도 완성도가 높은 기업블로그로 전환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확인해 볼 수 있는 것이죠.

 

 

 

 

 

위의 사진에서는 기본형(정해진 툴에서만 제작이 되는), 고급형(티스토리처럼 html/css기반으로 원하는 포맷과 형태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으로 불리는 블로그들의 차이점이라고 이름을 붙이기는 했는데요. 이것은 견해가 달라질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오랜동안 운영관리를 해본 결과를 기초로 요약해 봤습니다.

 

 

 

 

 

ⓒ블로그제작 기간.

 

블로그의 제작기간은, 기본형과 고급형이 달라집니다. 하지만, 고급형이라고 해도 기존 홈페이지의 제작기간이 통상 30일 정도 소요되는 것에 비하면 아주 빠르게 제작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금융블로그 사례_1

 ※디자인/코딩.

 

이와같은 기업블로그의 형태와 스타일은, 어떤 기획과 방향성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것도 정해져 있는 것은 없으며, 최초의 아이디어, 정체성 등을 기반으로 디자인과 스타일은 다양하게 나올 수 있죠.

 

 

 

 

 

ⓒ금융블로그 사례_2 

※코딩에만 참여.

 

같은 계열의 기업들이라도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아주 다양한 모습과 스타일, 느낌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화면을 통해서도 어느정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블로그 사례_3

 ※코딩에만 참여. 

 

마찬가지로 기업의 업종과 업태에 따라서 컨셉은 아주 다양해지고 스타일과 느낌이 다르게 표현될 수 있음을 위의 영어블로그를 통해서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매거진형 블로그 사례_4 

 ※코딩에만 참여.

 

위의 매거진 블로그 사례는 국내에서도 볼 수 없는 아주 유니크한 홈페이지형 블로그 사례가 아닐까 싶어요. 이것은 유커들을 대상으로한 중국어 블로그인데요. 아주 특별한 느낌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POsted_블로그애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