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

IT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사례

반응형

 IT 홈페이지형

블로그제작 사례

 

*홈페이지형블로그 PC화면

 

Homepage type:

안녕하세요! 요새는 블로그 자체를 '홈페이지형'이라고 말하지 않으면 거들더도 안보는 그런 시대가 된 것은 분명합니다. 오늘 살펴볼 사례는 2014년도에 제작한 지금보다 훨씬 진보된 '홈페이지형'블로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불과 1년 남짓 조금 넘은 사이에 본격적으로 홈페이지형이라는 표현이 나오고 있었지만, 당사는 이미 오래전부터 새로운 모델링을 통해서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을 하고 있었습니다.

 

 

 

 

Why Homepage type?

그렇다면, 개인이나 일반 소상공인,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에 몰두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것은 다음에 따르는 홈페이지형 블로그의 스탠다드 모듈에 기인한다고 볼 수 이습니다.

 

 

  [홈페이지형 블로그]
  기업(브랜드) / 개인블로그 소통채널
  PC(), 모바일 / 반응형 스킨
  7, 14
  협의 後
  Html / jquery / javascript
  Html/CSS 편집(티스토리)
마우스 이펙트(온오버)
풀다운 메뉴
PC-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크로스 브라우징(익스플로어,크롬)
기기별 브라우징(애플,안드로이드)
SNS연동(국내외)
유튜브 연동
블로그 API
플로그인 기능 연동
네이버 외 포털 SEO/SEM
홈페이지 대체 기능
RSS FEED 기능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설치형 블로그(각종 코드 등)

표1.규격과 수단. 

 

위의 표1.에서는 기본적이면서도 필요한 홈페이지형블로그의 규격과 수단 등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기본요건은, 바로 코딩을 위한 환경제공여부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본형이라 불리는 네이버, 다음 등의 블로그로는 이와같은 코딩을 적용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설치형블로그라고 불리는 티스토리, 이글루스, 블로그 스팟(구글) 등의 수단을 통해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형블로그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PC화면에서 보이는 환경이 모바일에서도 사용자가 편리하도록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PC화면에서 보여지는 홈페이지형 블로그가 모바일에서는 똑같은 순서로 보여질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방문자나 소비자로 하여금 필요한 정보와 원하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이등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의 경우는 많이들 사용해보셨겠지만 PC는 그럴듯하게 만들어도 모바일로 들어가보면 잘만들거나 못만들거나 동일하다는 것을 볼 수 있죠.

 

 

 

 

IT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화면입니다.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반응할 수 있도록 구성한 초기 홈페이지타입입니다. 지금도 이것을 구현하기는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만큼 기술집약적인 영역이라는 것이죠.

 

 

 

 

  

오늘은, 가볍게 홈페이지형블로그 유형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실, 좀더 세밀하고 구체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지만 이런부분은 워낙 광대하여 우리의 전문가를 통해서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할 것입니다. 실시간 방송기능, 팝업창, 제이쿼리 슬라이드, 슬라이딩 배너, 미리보기 화면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