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롯데계열사)

반응형

 

▲블로그 스킨 썸네일


 

  홈페이지형블로그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위의 사진은 롯데계열사 네이버 블로그의 온성된 모습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가입형 BLOG라서 티스토리 블로그처럼 HTML/CSS 영역이 별도로 없기 때문에 일반적인 코딩으로는 홈페이지처럼 다양한 기능을 구현하기란 제한적입니다. 하지만, 제한적인 상태에서도 디자인적 요소와 제한적인 코딩으로도 다른 블로그 보다는 좀더 홈페이지 같은, 홈페이지형 느낌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위의 완성된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사례는 일부분만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정확히는 상단 스킨영역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코딩영역을 별도의 위젯을 형성하여 이곳에 한개 또는 다수의 배너, 메뉴영역을 형성하여 코딩이 가능합니다. 위의 롯데계열사 블로그의 경우는 상단 메뉴를 5개로 설정해달라는 요청에 의하여 일반적인 느낌으로 형성했지만, 이곳에 7개~10개 이상까지도 구성이 가능합니다. 

 

 

 

 

▲화면을 Press 하시면 적용화면을 볼 수 있어요.


 

위의 홈페지형블로그제작 화면이 실제로 롯데계열사 블로그에 적용한 스킨영역입니다. 웹표준 환경 1920X1080픽셀을 적용하여 표준 모니터의 경우는 실제로 홈페이지처럼 보여지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 상단에 로고 아래에 홈버튼, 그 아래에 5개 메뉴 영역을 설정했고, 슬로건 아래에 5개 SNS 영역을 각각 설정하여 원하는 SNS로 이동이 가능토록 구현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영역에는 별도의 배너 영역을 형성하여 원하는 패밀리 사이트나 다른 영역으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이와같은 기업형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메뉴, 배너, SNS 영역 등에 대한 명칭과 이동할 곳을 사전에 정리해주시면 보다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형: 티스토리 블로그


 

위의 화면은 같은 롯데계열사의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사례 중에서 티스토리 고급형 화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는 다음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었던 네이버 블로그가 전부라고 생각했던 분들에게는 신선한 충격이 될 것이며, 이제는 별도로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고서도 티스토리를 활용하여 원하는 느낌의 홈페이지형을 제작 할 수 있다는 것도 짐작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전화번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