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

편의점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사례①

반응형

#편의점 홈페이지형블로그.

     

캐릭터가 있는 블로그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오늘부터 설치형 블로그로 리뉴얼 기념으로 가볍게 알아보는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사례들을 살펴볼께요. 첫번째로 살펴볼 블로그는, 초기 '홈페이지형'이라는 표현자체도 서먹했던 시절에 제작한 편의점 블로그입니다. 이 블로그는 캐릭터의 개발, 홈페이지 타입 블로그의 제작까지 2단계로 나눠서 제작하였습니다.

 

 

 

#기본 스펙

  

아주 간단하게 요약해본 위의 블로그 스펙입니다. 이때만 해도 초창기지만 반응형스킨(부트스트랩)을 기반으로 기기별 자동 전환은 물론, 익스플로어와 크롬까지도 최적의 상태로 보여질 수 있도록 구현했습니다. 좌측에는 동영상 또는 SNS 소셜채널을 만들고, 우측에는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했던 퀵메뉴가 마우스가 움직일때마다 스크롤링 또는 따라다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사진은 실제로 PC화면에서 보여지는 '홈페이지형블로그'의 모습입니다. 제자기간은 14일 소요되었으며 제작비용은, 협의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상단 스킨 부분에 적용된 웹툰 캐릭터는 직접 개발하였습니다. 캐릭터 베이스 홈페이지형 블로그로 소비자들에게 친근감 있는 모습을 제시한 첫사례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블로그 제작 후 언론보도를 통해서 보여졌습니다. 

 

 

 

  [홈페이지형 블로그제작]
  기업(브랜드) / 개인블로그 소통채널
  PC(), 모바일 / 반응형 스킨
  7, 14
  협의 後
  Html / jquery / javascript
  Html/CSS 편집(티스토리)
마우스 이펙트(온오버)
풀다운 메뉴
PC-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크로스 브라우징(익스플로어,크롬)
기기별 브라우징(애플,안드로이드)
SNS연동(국내외)
유튜브 연동
블로그 API
플로그인 기능 연동
네이버 외 포털 SEO/SEM
홈페이지 대체 기능
RSS FEED 기능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설치형 블로그(각종 코드 등)

      표1.홈페이지형블로그 규격 

   

위의 표1.에서는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에 관한 규격을 정의해드리고 있습니다. 이것은 다소 어려운 표현은 있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었던 N사 블로그(네이버)에서는 불가능한 규격으로 소비자나 클라이언트분들이 요청하시는 다양한 레이아웃, 스킨 등을 자유롭게 디자인하고 코딩을 통해서 완성할 수 있게 해드리는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제작 사례는, 가볍게만 살펴보는 콘텐츠 기획입니다. 많은 내용을 짧은 시간내 글로써 표현하기란 역시나 쉽지는 않겠죠. 직접 궁금하신점을 확인해보시는 것은 아주 현명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