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

티스토리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대행 어디가 좋을까~

반응형

티스토리 홈페이지형

블로그제작대행 업체

어디가 좋을까?

 

#홈페이지형블로그/기관블로그

  

 

 블로그제작대행   

안녕하세요! 블로그애드입니다. 오늘은, 계속해서 진화되고 있는 기업이나 개인 블로그제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동안 더욱 발전해온 블로그는 이제 기본형을 넘어서 고급형, 홈페이지형으로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옷을 갈아입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기본이 네이버 블로그였다면, 이제는 설치형 블로그인 '티스토리'로 전환되었는지도 꽤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네이버의 기본형에 머무르고 있는 기업이나 개인들이 상당히 많이 있어 다시금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블로그/스포츠형

 

 

홈페이지의 제작은 주로 '웹디자이너'를 통해서 이뤄진다고 보면, 홈페이지형블로그의 제작은 주로 '웹퍼블리셔'에 의하여 제작됩니다. 홈페이지와 홈페이지형 블로그의 차이점은 사용하는 코딩 언어가 다르고 레이아웃과 스킨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또한, 오픈되는 영역이 더 많아져서 홈페이지형 블로그의 경우는 통합웹영역+VIEW(뷰)영역으로 확대된 상태입니다.

 

 

 

 

▲티스토리 고급형(PC버전)


위의 포토플리오에서는 티스토리 고급형 블로그(이른바 '홈페이지형 블로그') 제작 사례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요즘은 다음블로그가 서비스 종료 후 계속해서 코딩이 가능한 티스토리블로그로 이전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기본형 블로그(네이버, 다음블로그)를 사용하시던 분들이 당황하시는 것은 티스토리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시작할 때 제작비용이나 관리방법 등에서 약간의 혼동이 오기도 하는데요. 사용하시는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고 오히려 편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고급형(모바일 버전)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론 반응형 스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스킨을 스탠다드하게 코딩해 놓은 '커버기능'을 활용하여 필요한 기능과 분위기, 스타일 조정을 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기업이나 개인이 원하는 다른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새로운 형태로 변형하기 위해서는 고급 코딩기술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 블로거의 경우는 기존 스킨을 이용하여 사용하셔도 전혀 불편함이 없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의 브랜드 블로그의 경우는 다양한 니즈와 디자인을 통해서 원하시는 기능과 블로그 레이아웃을 조정하여 홈페이지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다음 포털 뿐 아니라 네이버, 구글에서도 동일하게 반여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에 속합니다. 고급코딩 기술은 웹퍼블리셔를 통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기본형

네이버블로그의 한계  


 

#홈페이지형/네이버블로그

 

  

요즘 소비자들의 추세를 한번 생각해보세요. 대부분이 스마트폰에 의하여 교통편으로 이동할 때, 카페같은 곳에서 음료를 마시면서 검색되는 대부분은 바로 "모바일영역"이라는 사실입니다.

 

요즘 네이버 블로그도 일부 제한적이지만 '홈페이지형' 느낌으로 제작되고는 있지만, 모바일영역에서 보시면 잘 만들거나 못 만들거나 동일한 형태로 보여진다는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1,2차의 동작(CLICK)으로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 이미지, 동영상 등을 보기를 원하는데 기본형 블로그의 수준에서는 그와 같은 편리성을 제공받지 못하고 이탈하는 현상이 많이 나옵니다.

 

 

 

 

 

#모바일 버전/홈페이지형블로그

 

 

따라서, 위의 사진처럼 이제는 별도의 모바일 버전 블로그가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PC(웹)에서 보여지는 것과 달리 스마트폰의 기기에 맞게 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어야 하고 SNS 연동은 물론, 자유롭게 원하는 콘텐츠를 열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레이아웃과 기능의 구현이 필요한 것이죠.

 

 

 

 

  [홈페이지형 블로그]
  기업(브랜드) / 개인블로그 소통채널
  PC(웹), 모바일 / 반응형 스킨
  7일, 14일
  협의 後
  Html / jquery / javascript
  Html/CSS 편집(티스토리)
마우스 이펙트(온오버)
풀다운 메뉴
PC-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크로스 브라우징(익스플로어,크롬)
기기별 브라우징(애플,안드로이드)
SNS연동(국내외)
유튜브 연동
블로그 API
플로그인 기능 연동
네이버 외 포털 SEO/SEM
홈페이지 대체 기능
RSS FEED 기능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설치형 블로그(각종 코드 등)

표1.홈페이지형 표준 

 

위의 표1.에서 제시된 홈페이지형 표준이라는 것은 블로그애드에서 블로그제작대행시 적용되는 하나의 규격을 예시로 표현해 놓은 것입니다. 이것은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규격으로 당사는 2012년부터 적용해 오고 있습니다. 

 

 

 

 

  블로그제작대행(업체)  

 

 

 

#PC용

    

위의 사진을 통해서 기본적인 내용을 표시해 두었습니다. 프리랜서나 알바들에 의하여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정식 회사를 통해서 블로그제작이 되어야 이후에 AS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회사라면 코더(퍼블리셔), 디자이너, 감독 등이 필요한데요. 여러분들이 검색을 통해서 보는 저렴한 비용의 블로그들은 탬플릿 기능으로 제작도 하겠지만, 정상적인 회사에서 그렇게 싸게 과연, 만들 수가 있을까? 라는 의문점을 가져봐야 할 것입니다.  잘못 의뢰하는 경우, 뒷 탈(?)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제작기간은 네이버 블로그는 4일(시안 2일, 코딩1일, 수정/라이브 1일), 티스토리 블로그는 7~14일(시안 4일, 코딩 7일, 수정 및 라이브 3일, 14일 기준) 순서로 진행됩니다. 물론, 컨펌을 '얼마나 빨리해주는가' 에 따라서 기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물론,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가벼운 코딩으로 제작이 가능하므로 일부 저가로 제작이 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진정한 홈페이지형 블로그의 경우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과 같은 작업으로 이뤄집니다. 그만큼 신뢰할 수 있는 블로그제작대행 업체를 통해서 진행해야 믿을 수 있을 것입니다.

 

 

 

※모바일에서 바로

전화가 걸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