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

블로그제작,티스토리 홈페이지형 모음~

반응형

 블로그제작

티스토리 홈페이지형

 

 

*티스토리 홈페이지형.

  

| 홈페이지형 타입

   

개인, 기업에서 최근 제작하고 싶어하는 블로그의 유형은 홈페이지형 타입의 블로그를 제작하고 운영하고 싶어합니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 티스토리를 기반으로하는 블로그를 제작하여 운영하고 있고 최근에는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주측으로 네이버, 티스토리를 활용하여 '홈페이지형' 블로그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제는 기존의 식상함에서 벗어나 사용이 편리하고 높은 가독성이 있는 블로그를 첫번째 접점(Contact Point)으로 생각하고 있습입니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홈페이지형'이라고 이름을 붙여 사용하는 블로그는, PC버전(웹)과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마트폰에서 보여지는 모바일버전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이른바 '사용자편의'라는 웹표준 환경의 적용에 따른 것인데요.

 

솔직히 표현하자면, 네이버 블로그는 '홈페이지형 블로그'라고 표현할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몇가지를 통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제시된 네이버 블로그는 당사에서 제작한 것으로 일러스트 디자인이 적용된 '홈페이지 같은'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는 과연 홈페이지형인가?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아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 블로그는 레이아웃이라 불리는 스킨이 정해져 있고 그것을 아무리 약간의 코딩을 통해서 바꾼다고 하더라도 위의 사진처럼 그 이상으로 변형이나 개발이 될 수 없는 환경입니다. 왜 그럴까요?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기본형 블로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설치형블로그'라는 용어가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나 분위기, 위치 등을 자유롭게 '코딩'을 통해서 설치할 수 있다고 해서 설치형 블로그라고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단순히 정해져 있는 툴을 기준으로 약간의 코딩(초급수준)을 통해서 변형되는 방식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사용하는 개인 또는 기업의 경우 방문자가 스마트폰으로 들어왔을때 보여지는 방식을 생각해보세요. 이것은 그림을 조각처럼 모아서 아래로 끝도 없이 내려가는 방식이나 그렇지 않으면 게실의 제목과 일부설명이 역시나 아래로 끝도없이 내려가는 방식입니다.

 

방문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열람하고 다른 카테고리의 글이나 콘텐츠를 열람하려고 해더 맨위 상단에 숨어있는 버튼을 찾아서 미로를 헤매들 찾아서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네이버 블로그를 기본형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 설치형 블로그

 

 

*디자인=클라이언트제공

*코딩에만 참여.

  

티스토리는 설치형 블로그라고 알려드렸습니다. 위의 화면은, 영어전문 블로그를 홈페이지형으로 제작한 블로그이 레이아웃입니다. 이것이 정말 티스토리라고 믿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사람들은 홈페이지라고 믿을 정도입니다. PC화면으로 보여지는 모습이죠.

 

 

 

 

 

 

하지만, 우리가 지금 살펴보고 있는 메인주제인 '홈페이지형' 이라는 것에 주목하여 위의 블로그를 스마트폰으로 보면 이렇게 보여지는 것입니다. 이제 네이버 블로그와 설치형블로그가 어떻게 다른지를 확인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블로그 유형의 스펙을 알아볼께요.

 

 

 

 

 

  [홈페이지형 블로그]
  기업(브랜드) / 개인블로그 소통채널
  PC(), 모바일 / 반응형 스킨
  14
  협의 後
  Html / jquery / javascript
  Html/CSS 편집(티스토리)
마우스 이펙트(온오버)
풀다운 메뉴
PC-모바일 옵티마이제이션
크로스 브라우징(익스플로어,크롬)
기기별 브라우징(애플,안드로이드)
SNS연동(국내외)
유튜브 연동
블로그 API
플로그인 기능 연동
네이버 외 포털 SEO/SEM
홈페이지 대체 기능
RSS FEED 기능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설치형 블로그(각종 코드 등)

 

  

 

표로 가볍게 요약해드렸습니다. 처음보시는 분들은 조금 난해한 이야기들로 보여질지도 모릅니다. 기본적으로 PC버전과 모바일버전으로 블로그제작이 진행된다는 말입니다. 제자기간과 코딩 언어 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모든 제작은 '반응형스킨' 기반으로 제작되어 기기별(애플,안드로이드 등), 크로스브라우징(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 아무런 제한사항없이 정확한 콘텐츠와 내용을 자유롭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위의 블로그는 홈페이지형으로 제작되었지만 모바일 블로그는 적용하지 않았던 블로그입니다. 다만, 캐릭터 베이스로 웹툰캐릭터를 개발하였고 스트리밍 채널과 우측에 퀵메뉴(필로잉메뉴)라고 해서 마우스가 움직일때마다 따라다니는 기능도 구현해놓은 블로그입니다. 이것을 네이버 블로그와 가볍게 비교해보시면 어떤 느낌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와 느낌은 홈페이지처럼 보여집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기업블로그, 브랜드블로그, 개인블로그를 만들고 싶을 때 접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지금 검색에서 보여지는 초급수준의 블로그 사례들과는 확실한 구분이 될 것입니다.

 

 

 

 

 

 

당사에서는, 블로그제작 후 운영관리 매뉴얼을 제작하여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기존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생각해보시면 이미지 하나 또는 글자 몇자를 고치려고 해도 제작업체에 연락을 하고 시간도 오래걸리고 페이지 전체를 수정하려면 그만큼 비용부담도 가중되는 것이 사실이죠. 운영관리 매뉴얼을 기준으로 수정사항은 관리운영자가 길어야 1분이내 모든 수정이 가능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