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제작

티스토리,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반응형

티스토리

   홈페이지형   

블로그제작?

 

 

   

홈페이지형블로그?

티스토리?

 

창업을 시작하고 새로운 사업을 시작했다면, 당연히 홍보에 대한 관심이 1000% 이상 상승하게 됩니다. 많은 학습을 통해서 수업료를 지불하고 이제서야 비교적 돈도 안들어가는 블로그 영역을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시장이라는 것도 금새 알게됩니다.

 

 

 

 

 

 *홈페이지형 블로그 예시

 

 

우리는 쉽게 '홈페이지형' 또는 '홈페이지형블로그'라는 표현을 자주 쓰게 됩니다. 블로그는 블로그인데, 홈페이지처럼 제작된 블로그를 말할때 사용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제한적인 홈페이지형 스타일로 PC버전(웹) 위주로 제작이 가능하고 티스토리는 '태타툴즈방식'의 코딩이 가능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여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이 가능한 수단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진처럼 주로 PC앞에 있는 것은 아니죠. 웹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도 어느정도 '홈페이지형' 느낌은 나지만 항상 우리가 PC앞에 있으라는 법도 없고, 주로 모든 검색은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이동할 때,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면서 여가시간에 주로 필요한 검색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가 말하는 '홈페이지형블로그'는 위의 사진처럼 주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지 않고서는 PC환경에 적합한 네이버 블로그는 적절하지 못하다는 잠정 결론을 내려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일괄적이고 획일성에 기획된 네이버 블로그는 모바일환경에서 소비자들의 편의환경에서 멀어져 있고 일반적인 쇼핑몰이나 모바일 소프트웨어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아주 짧은 시간에 원하는 정보와 콘텐츠를 알려주기에는 다소 부족한 요소가 많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이제 우리가 말하는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은, 모바일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실시간 확인하고 자신의 의견이나 트랙백처럼 공유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정말 SNS와 유기적인 연동을 통해서 어떤 의사표현이나 반응성을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게 만들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통해서 기존 사업자이든, 신규 창업을 사업자이든 상관없이 자신이 원하는 타켓층에 효율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보여주고 반응을 얻는 목표를 달성하게 해줘야 하는 것이죠. 이것이 진정한 '홈페이지형블로그'의 역할입니다. 블로그제작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있는 레이아웃과 사용자 편의환경의 제작은 아무나 할 수 없습니다.

 

 

 

 

 

홈페이지형블로그 특성

 

 

 

1.홈페이지를 대체가능합니다.

2.쌍방향소통이 가능해야합니다.

3.수려한 레이아웃을 갖고 있습니다.

4.반응형 스킨 기반입니다.

5.모바일버전이 따로 있습니다.

6.임대호스팅이 필요없습니다.

7.전문가를 통해서 관리합니다.

8.SNS연동이 가능합니다.

9.도메인(유료) 적용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홈페이지형블로그 예시 

*코딩에만 참여

 

위의 제작 사례는,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홈페이지형블로그제작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봤던 내용을 유심히 생각하시면서 보시면 쉽게 이해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지은 PC메인 화면입니다.

 

 

 

 

 

 

또한, 옆의 소셜스토리 채널을 별도로 빼서 다른 기능을 활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제어가 가능한 창으로 열고 닫고가 가능한 기술적인 코딩을 적용시킨 사레입니다.

 

 

 

 

 

 

 

또한, 위의 사진을 보시면 모바일화면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번 사례는 픽셀레이트 방식으로 모바일과 PC화면을 따로 구성하여 정확한 웹표준에 따라서 크기만을 적용하여 최적화된 이미지로 보여질 수 있도록 제작했는데요. 요즘 제작하는 방식은 '부트스트랩'을 적용하거나 반응형 스킨형태로 %단위로 값을 지정하여 사용자의 기기와 검색엔진에 맞게 자동적으로 소팅되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모바일화면 하단의 모습입니다. 사실, 위의 하단을 보시면 SNS로 연동되도록 기본적인 구성들이 보이지만, 이것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는 RSS FEED방식에 의한 크롤링으로 다양하게 여러 채널의 소식을 실시간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최초 납품된 레이아웃에서 운영자가 일부 기능을 임의로 조정하다보니 아래의 글꼴과 수가 겹쳐서 살짝 부자연스러운 부분도 있지만, 이런 부분은 제공해드리는 제작 매뉴얼을 참조하시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의 블로그제작 A_Plan은, 이제 막 시작하시는 소상공인이나 개인형 블로그를 좀더 홈페이지형 느낌으로 만들어서 활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구성입니다. 기본형이라서 고급화된 레이아웃을 기대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어디에 내어 놓을 수 있는 수준은 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