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톡톡! 정보통!/리뷰

강남역 지하철광고(PMP,루나판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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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P AD

  강남역 지하철광고  

by 팜애드

 

 

▲강남역 광고: 루나판지 사례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남역 지하철광고 사례로 PMP(파노라마 미디어 플랫폼) 광고 사례를 살펴봅니다. 광고주분들이 강남역에 주목하는 이유는 이곳 자체가 하나의 매체로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강남역은 내·외국인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품고 있습니다. 역사 주변에는 사무실, 쇼핑, 복합문화공간, 음식점, 학원 등이 밀집되어 있습니다. 강남역은 지하철 승하차 인원이 국내 1위의 최대 역사입니다. 

 

 

 

 

1일 승하차 인원이 약 20만명, 환승인원이 약 4.2만명 합쳐서 24.2만명이 매일 이곳으로 스쳐 지나간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점에 주목하여 현존하는 가장 주목도가 높은 매체 중에서 강남역 지하철광고로 파노라마 미디오 플랫폼(이하 PMP)을 설치하여 브랜드 인지도, 신뢰도 향상과 상품과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환기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PMP 광고의 특장점을 가볍게 요약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국내 최대 사이즈

- 국내 GOB 강화모듈 타입 설치물

- 최대사이즈: 캐노피 상단 가로 28미터

- FULL COLOR LED 화면

- 기존 LCD 화면 철거 All Renewal

- 옥내용 2.6 Pitch LED 소자

-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면 표풀

 

2.기대효과

- 차원이 다른 시인성

- 콘텐츠 표현 제공(독창적, 집중도 탁월)

- 다양한 콘텐츠 활용성, 표현 가능

- 구매력/광고 효과 향상

- 강남역 랜드마크(독보적 매체)

 

 

 

 

 

설치 위치

강남역 지하철광고로 표출되는 PMP AD의 설치 위치는 강남역 신분당선 환승 내선, 외선 구간에 위의 평면도와 같이 설치됩니다. 

 

 

 

 

설치규격/사이즈

지하철광고 PMP의 표출을 위한 캐노피 연결, 각 기둥의 좌우측면의 높이, 픽셀 등을 요약한 사이즈입니다. 기둥 전광판 8개를 연결할 수 있고, 각 기둥의 좌우측과 상부 캐노피, 기둥간 캐노피, 기둥 정,배면 등에 대하여 파트별 화면의 연속적, 독립적 표출이 가능합니다. 이것을 '칼럼파트'라고 부릅니다. 

 

 

 

 

지하철광고 비용(단가)

강남역 지하철광고 집행시 소요되는 광고단가, 비용에 대하여는 대략적으로 위의 표에 어느정도 규모인지를 파악할 수 있도록 표기는 해드렸지만, 각 칼럼파트와 구좌수(내외선)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한 정확한 예산편성은 팜애드 담당자와 함께 세부적으로 논의하면서 결정할수 있습니다. 

 

 

 

 

PMP AD 표출사례

1.운영방식

- 기둥상단 캐노피 전체 연결 송출가능

- 기둥상단 캐노피, 기둥간 캐노피 개별 송출 가능

- 기둥 4면 개별/동일 콘텐츠 송출 가능

 

2.기본 송출범위

- C/D Type

- A/B Type

*송출범위는 위의 사진 2장을 참조하세요.

 

 

 

설치수량

지하철광고 PMP는 위의 표에 요약해 드린 것처럼 상단 캐노피(내선, 외선), 기둥(내선, 외선) 등에 따라서 화면 수량을 결정할 수 있는데요. 표에 잘 요약되어 있어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분분할 사이즈, 화면수량, 세부위치 등을 알기쉽게 분석해놓았습니다. PMP AD 진행을 위해서는 협조가 필요한 부분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요약해드립니다. 

 

1.파일타입: AVI,MP4,WMV 가능

2.집행원고: 부분별 분할 원고가 제공 필요

 

 

 

 

 

 

 

▲강남역 지하철광고: PMP 영상

지하철광고는 바쁜 출퇴근 시간, 이동시 보여지는 순간의 임팩트를 기대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출퇴근 하면서 광고가 오픈되는 평균적인 시간은 약 3분 정도라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것은 최소한 mp3 노래 한곡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 시간이라는 점에 광고주분들은 주목해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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